'이번엔 믿어봐?' 伊매체 "토트넘, 텐 하그 선임까지 '한 발짝' 남았다"

윤진만 입력 2021. 6. 7.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마침내' 새로운 사령탑을 선임하는 걸까.

지난 4월 조제 무리뉴 감독을 성적부진으로 경질한 이후 2달 가까이 새로운 감독 선임에 어려움을 겪는 토트넘이 에릭 텐 하그 아약스 감독 선임에 근접했다는 소식이다.

이탈리아 일간지 '일 메사게로'는 7일 "토트넘이 텐 하그 감독 선임하까지 한 발짝 남겨뒀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토트넘 홋스퍼가 '마침내' 새로운 사령탑을 선임하는 걸까.

지난 4월 조제 무리뉴 감독을 성적부진으로 경질한 이후 2달 가까이 새로운 감독 선임에 어려움을 겪는 토트넘이 에릭 텐 하그 아약스 감독 선임에 근접했다는 소식이다.

이탈리아 일간지 '일 메사게로'는 7일 "토트넘이 텐 하그 감독 선임하까지 한 발짝 남겨뒀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이달 초 안토니오 콩테 전 인터 밀란 감독과 협상을 진행했지만, 선수단 운영방식에 대한 이견, 이적 자금, 코치 선임 등의 이유로 결렬됐다.

그 이후 현지언론은 토트넘이 다시금 텐 하그 감독에게 접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 감독과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벨기에 대표팀 감독을 당장 선임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텐 하그가 토트넘 사정에 잘 맞는 후보라고 평가했다.

텐 하그 감독은 아약스에서 풍부한 우승 경험을 지녔고, 공격 축구를 선호하는 지도자다.

또한 하킴 지예흐(첼시), 마타이스 데 리트(유벤투스), 루크 데 용(세비야) 등의 성장을 도왔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콩테 감독에게 이같은 부분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김준희 남편도 접대부?” '가세연' 전지현→한예슬 이어 추가 폭로 예고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수억 날리고 또 주식”…임미숙, 김학래와 별거 중인 이유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