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면서 배우자"..호남대 e스포츠학과, 'K명장 진로캠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가 지난 5일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e스포츠 게임 분야 개강식을 갖고 8주간의 수업 일정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는 광주광역시 서구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 중학교 청소년 1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e스포츠 직업에 대한 탐색과 자기주도 진로 설계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가 지난 5일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e스포츠 게임 분야 개강식을 갖고 8주간의 수업 일정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캠프’는 광주광역시 서구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 중학교 청소년 1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e스포츠 직업에 대한 탐색과 자기주도 진로 설계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호남대 e스포츠 아레나 등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LoL면서 배우자’를 주제로 체험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개강일인 지난 5일에는 e스포츠 직업에 대한 소개와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LoL 전략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 LoL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두 팀으로 연습경기를 진행한 후 학과 전문코치인 안영진 수석코치가 경기 진행상황을 다시보기로 상황별 전략에 대해 질문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LoL에 대한 전문적인 공략법을 알아보기 위해 포커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경기현황은 e스포츠아레나에서 옵저빙 화면을 중계해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도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앞서 지난 2월 아마추어 e스포츠 팀 ‘수리부엉이’를 창단했으며,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과 e스포츠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 가능성 확산에 앞장설 방침이다. 또한 e스포츠의 과학화를 위한 피지컬 및 뇌지컬 트레이닝, 스포츠비전, AI 선수분석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e스포츠 확산을 위한 비전을 수립하고 실행해 가고 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호, 한예슬 이어 이번에는 조여정 의혹 제기? "회장이 지켜줘"
- 윤민수, 벤♥이욱 결혼식서 눈물 "오열이 형...잘 살게요"
- 박봄 친언니 첼리스트 박고운의 수려한 미모 공개 [★SNS]
- 김연아, 코로나19 백신공급에 1억여원 '통큰 기부'
- 최지우, 13개월 딸과 보내는 행복한 일상...꼬옥 안고 미소[★SNS]
- 사유리 "결혼 더 무서워…이상한 사람 만날 바에는 혼자 있는게"('애로부부')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