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화순전남대병원서 '암병원' 건립 벤치마킹

장아름 2021. 6. 7. 1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 전문병원 건립을 추진 중인 우즈베키스탄 보건부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7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3일 하지바예프 아브두하킴 장관이 이끄는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대표단이 병원을 방문해 신명근 병원장과 '암 전문병원 건립 우호 협력 회의'를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순전남대병원·전남대병원·우즈베크 보건부 MOU 체결
화순전남대병원·전남대병원·우즈베크 보건부 MOU [화순전남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화순=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암 전문병원 건립을 추진 중인 우즈베키스탄 보건부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7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3일 하지바예프 아브두하킴 장관이 이끄는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대표단이 병원을 방문해 신명근 병원장과 '암 전문병원 건립 우호 협력 회의'를 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최근 수도 타슈켄트에 고난도의 암 치료 및 수술이 가능한 암 전문병원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보건장관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을 한국에 파견,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방문했다.

신 병원장과 대표단은 암 특화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의 건립 및 의료 기술, 경험 등을 공유하고 암 전문병원 건립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화순전남대병원과 전남대병원, 우즈베크 보건부는 이날 의학 교육과 치료, 바이오메디컬 연구 인력 교류 등을 위한 3자 우호 결연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현대의학 연구 협력 프로젝트 추진, 교수·연구·학술 스태프의 전문 자격 증진, 최신 의료기술 제공, 콘퍼런스·세미나 협력 등을 하기로 했다.

전남대병원과 우즈베키스탄 보건부는 2011년 10월 보건의료 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10년간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우즈베크 보건부 교류 [화순전남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지바예프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장관은 "화순전남대병원의 자연 친화적 환경, 체계적 암 치료 및 연구 시스템에 감명받았다"며 "암병원 건립과 최신 의료 기술 제공 등을 위해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신명근 병원장은 "아시아 대표 암 특화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의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우즈베키스탄 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areum@yna.co.kr

☞ 성형수술 수천 번, 본드걸은 왜 멈출 수 없었나?
☞ "성적 충동에" 女화장실 따라들어가…법원은 영장기각
☞ 대기업 20대 직원들 화이자 대거 접종예약…대상도 아닌데 왜?
☞ '펜하' 김순옥 "개연성 부족 인정…결말은 짜릿하게"
☞ 밖에서 젖 먹인게 욕먹을 일? 인증샷 쏟아낸 엄마들
☞ "아기 고문당하는 듯한 괴성" 주택가 울리는 소리 알고보니
☞ 연락처 삭제하자 격분…20대 연인 살해한 30대 여성
☞ 女중사 유족측 "회유 가담자 등, 1년에 걸쳐 수차례 강제추행"
☞ "눈동자 클수록 지능 높아"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 "'암살' 이정재역 실제 모델 염동진은 고급 밀정이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