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1차 회의..패럴림픽 참가 및 체육분야 일자리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이하 협의체)가 7일 오전,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첫 회의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최혜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으로 구성됐다.
최혜영 의원은 "앞으로 장애인 고용, 체육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해 각 공공기관과 국회가 밀접한 협력을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배우근기자]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이하 협의체)가 7일 오전,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첫 회의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최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의 제안으로 지난 5월 24일 발족했다.
협의체는 최혜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쿄 패럴림픽 대표팀 참가 관련 경과를 공유했고, 장애계 주요 현안인 일자리 창출 방안과 탈시설화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최혜영 의원은 “앞으로 장애인 고용, 체육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해 각 공공기관과 국회가 밀접한 협력을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진완 회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역시 체육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장애인들의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협의체는 매주 월요일, 기관별로 순차적으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민수, 벤♥이욱 결혼식서 눈물 "오열이 형...잘 살게요"
- 사유리 "결혼 더 무서워…이상한 사람 만날 바에는 혼자 있는게"('애로부부')
- 김연아, 코로나19 백신공급에 1억여원 '통큰 기부'
- 박봄 친언니 첼리스트 박고운의 수려한 미모 공개 [★SNS]
- '마이웨이' 배연정, 승마에 빠진 이유 "췌장 수술로 허리 굽힐 수 없었는데"
- 브레이브걸스, '서머퀸'으로 귀환…여름시장 공략한다[종합]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