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오는 14일부터 2021 올스타 팬투표 실시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가 2021 올스타전을 빛낼 '베스트 12'를 찾아나선다.
KBO는 7일 "2021 올스타전에 나설 '베스트 12' 후보 120명을 확정하고, 오는 14일부터 팬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는 투표로 선정된 베스트 선수 12명과 양 팀 감독이 정하는 감독추천선수 12명을 더해 팀 별 24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후보 선수 중 트레이드 되거나 퇴출되는 외국인 선수의 득표는 무효 처리되고 대체 후보는 인정하지 않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O는 7일 “2021 올스타전에 나설 ‘베스트 12’ 후보 120명을 확정하고, 오는 14일부터 팬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역대급 순위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베스트 12’ 후보에는 각 구단의 승리를 책임지고 있는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2021 KBO 올스타전은 드림 올스타(SSG, 두산, KT, 롯데, 삼성 등 5개 구단)와 나눔 올스타(LG, KIA, NC, 키움, 한화)로 팀을 나눠 진행되며, 내달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올스타 투표 후보는 각 구단으로부터 추천을 받았으며, 투표를 통해 총 120명 중 24명의 선수를 선정한다. 드림과 나눔 ‘베스트 12’중 투수는 선발~중간~마무리 등 3명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포수와 지명타자,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부문은 각 1명, 외야수 부문은 3명을 선정한다.
이번 투표는 지난해와 같이 선수단과 동선 분리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선수단 투표 없이 100% 팬 투표 결과로 최종 결정된다. 팬 투표는 오는 14일부터 7월 9일 오후 6시까지 26일간 진행된다. 투표는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신한 SOL(쏠)’ 어플리케이션과 KBO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각 투표처에서 1일 1회씩 총 3번 참여할 수 있으며, KBO는 투표기간 중 매주 월요일마다 중간집계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는 투표로 선정된 베스트 선수 12명과 양 팀 감독이 정하는 감독추천선수 12명을 더해 팀 별 24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후보 선수 중 트레이드 되거나 퇴출되는 외국인 선수의 득표는 무효 처리되고 대체 후보는 인정하지 않는다.
이번 ‘베스트 12’ 후보에도 역시 최고의 별들이 이름을 올렸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당연 SSG 추신수다. 메이저리그에서 이미 올스타에 선정됐지만, KBO 리그 신인으로써 국내무대 첫 올스타 무대에 도전한다. 동갑내기 삼성 오승환도 2013년 이후 8년 만에 별들의 무대에 설 수 있을지 관심이 끌린다.
지난해 최다득표 선수인 롯데 딕슨 마차도도 2년 연속 최다득표에 도전한다. 1997부터 2년 연속 최다득표를 기록한 삼성 양준혁 이후 2년 연속 최다득표를 한 사례는 없다. 마차도가 23년 만에 대기록이 달성하게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9년 팬 투표 최다득표 선수였던 LG 김현수 역시나 후보로 올라 개인 통산 9번째 ‘베스트12’ 선정을 노린다. 삼성 강민호는 이번에 올스타로 선정될 경우 전체 후보 중 최다인 11번째 ‘베스트12’ 선정의 영예를 안는다. 역대 가장 많이 올스타에 선정된 선수는 15회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 양준혁이다. 올 시즌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SSG 최지훈, 롯데 나승엽, 삼성 김지찬, 한화 강재민 등 영건들도 다수 이름을 올린 점도 눈에 띈다.
한편, KBO는 팬 투표에 참여하는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LG 코드제로 로보킹(무선 로봇 청소기),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무선 이어폰) 등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miru0424@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민수, 벤♥이욱 결혼식서 눈물 "오열이 형...잘 살게요"
- 박봄 친언니 첼리스트 박고운의 수려한 미모 공개 [★SNS]
- 사유리 "결혼 더 무서워…이상한 사람 만날 바에는 혼자 있는게"('애로부부')
- 김연아, 코로나19 백신공급에 1억여원 '통큰 기부'
- '마이웨이' 배연정, 승마에 빠진 이유 "췌장 수술로 허리 굽힐 수 없었는데"
- 브레이브걸스, '서머퀸'으로 귀환…여름시장 공략한다[종합]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