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는 이겼지만 돈치치 제어는 실패.."모든 걸 다 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힘든 승부 끝에 시리즈를 따냈다.
그리고 상대팀 에이스인 루카 돈치치를 칭찬했다.
시리즈가 끝난 이후 레너드와 조지가 돈치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은 이유다.
돈치치의 활약은 시리즈 내내 훌륭했으나 확실한 조력자가 없다는 게 댈러스의 아쉬운 점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힘든 승부 끝에 시리즈를 따냈다. 그리고 상대팀 에이스인 루카 돈치치를 칭찬했다.
LA 클리퍼스는 7일(한국 시간) 댈러스 매버릭스와 2021 플레이오프 1라운드 7차전에서 126-111로 이겼다. 이로써 시리즈 4승 3패로 힘든 승부 끝에 2라운드에 진출한 클리퍼스는 유타 재즈와 만나게 된다.
클리퍼스는 힘들게 시리즈를 따냈다. 첫 두 경기에서 모두 패배했지만 이후 분위기를 바꿔냈다. 스몰라인업을 통해 공수 경기력을 끌어올린 결과였다.
하지만 댈러스의 에이스 돈치치 제어에는 실패했다. 돈치치는 이번 플레이오프 7경기 동안 평균 35.7점 7.9리바운드 10.3어시스트 FG 49.0% 3P 40.8%로 어마어마한 활약을 펼쳤다. 클리퍼스는 레너드, 조지, 마커스 모리스, 바툼, 라존 론도 등 다양한 수비수들을 붙이고 더블팀을 통해 돈치치를 압박했음에도 폭발력을 제어하지 못했다.
시리즈가 끝난 이후 레너드와 조지가 돈치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은 이유다. 레너드는 경기 후 돈치치에 대해 "그는 모든 걸 했다. 슈팅 효율이 대단했다. 3점슛부터 드리블 이후 슈팅 등 팀을 위해 모든 것을 했다. 그는 훌륭한 선수다. 앞으로 몇 년간 그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는 자신만의 페이스로 경기를 펼쳤고, 모든 걸 쉬워 보이게끔 만들었다"라고 언급했다.
조지도 "그는 지난 시즌에도 스타였다. 그는 어리다. 더 나아질 수 있다. 그는 매우 훌륭했다. 그의 나이치고 경기력이 매우 훌륭했다. 자신감을 갖고 뛰었다. 미래가 정말 밝다"라고 강조했다.
돈치치는 아쉬움이 컸다. 지난 시즌에 이어 클리퍼스 상대로 시리즈를 따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는 "아무것도 증명하지 못했다. 플레이오프에 두 번 진출했는데 모두 졌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라고 자책했다.
돈치치의 활약은 시리즈 내내 훌륭했으나 확실한 조력자가 없다는 게 댈러스의 아쉬운 점이었다. 2옵션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가 평균 13.1점 FG 47.2% 3P 29.6%에 그쳤고, 팀 하더웨이 주니어가 평균 17.0점 3P 40.4%로 힘을 냈으나 역부족이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제보>lm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