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세징야, 5월 '이달의 선수상'..K리그 최초 3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 대구FC의 공격수 세징야가 5월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세징야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EA코리아'가 후원하는 5월 'EA스포츠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투표 결과 세징야는 경기평가위원회 투표에서는 주민규와 공동 3위였지만, K리그 팬투표에서 2위,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5월 이달의 선수'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K리그1 대구FC의 공격수 세징야가 5월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뽑혔다. 2019년 제정된 '이달의 선수상'을 3년 연속 받은 것은 세징야가 최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세징야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EA코리아'가 후원하는 5월 'EA스포츠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세징야는 라스(수원FC), 김민우(수원), 주민규(제주) 등 경쟁자를 따돌리고 개인 통산 세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모든 K리그1 경기의 경기수훈선수(맨 오브 더 매치), 베스트11, MVP에 선정된 선수들 중에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의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한다.
경기평가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25%)와 EA 스포츠 FIFA 온라인4 유저 투표(15%)를 추가로 진행해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투표 결과 세징야는 경기평가위원회 투표에서는 주민규와 공동 3위였지만, K리그 팬투표에서 2위,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5월 이달의 선수'에 등극했다.
세징야는 5월 중 5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특히 18라운드 전북 현대전에서 후반 27분 결승골을 터트리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세징야는 K리그1 18라운드에서 경기 수훈선수는 물론, 라운드 베스트11과 MVP까지 차지했다. 세징야의 활약에 힘입은 대구는 현재 리그서 10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5월의 주인공'이 된 세징야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를 받는다. 또 세징야는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게 된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