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엑소..스페셜 앨범 선주문량만 122만 장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2021. 6. 7.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성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스페셜 앨범 선주문량이 100만 장을 돌파했다.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2019년 11월 발매한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 이후 1년 6개월 만의 새 앨범으로, 엑소가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이라는 게 소속사 설명이다.

새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에는 총 5곡이 실렸다.

엑소의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오늘(7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저녁 6시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을 발매하는 엑소. 엑소 공식 페이스북
남성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스페셜 앨범 선주문량이 100만 장을 돌파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의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이 6일 기준 선주문량 122만 181장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2019년 11월 발매한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 이후 1년 6개월 만의 새 앨범으로, 엑소가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이라는 게 소속사 설명이다. 현재 군 복무 중인 찬열과 백현도 입대 전 앨범에 참여했으며, 그동안 그룹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던 레이의 티저 이미지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새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에는 총 5곡이 실렸다. 타이틀곡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경쾌한 리듬과 신시사이저, 무게감 있는 베이스가 돋보이는 댄스 장르로, 삶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에 자기 신념을 믿고 자유롭게 앞으로 질주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너와 함께하는 모든 곳을 천국에 비유한 펑키한 분위기의 '파라다이스'(Paradise),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쉼표를 찍듯이 가볍게 떠나도 된다고 말하는 복고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팝 '훅!'(No matter), 베이스와 드럼 사운드 속 웅장한 보컬 하모니가 인상적인 '런어웨이'(Runaway), 언제 어디서든 외롭지 않게 곁을 지켜주겠다는 어쿠스틱 팝 '지켜줄게'(Just as usual)도 수록됐다.

엑소는 이번 앨범 발매를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지난 1일에 공개한 웹 게임 '엑소-십 사가'(EXO-SHIP SAGA)는 우주에서 장애물을 피하면서 아이템을 얻어 우주선을 강화하고 적을 제거하는 슈팅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의 점수를 합산한 전체 스코어가 목표치에 도달하면 앨범 관련 리워드 이미지가 공개되는 형식이다.

오는 15일부터는 LG U+ VR 애플리케이션에서 '돈트 파이트 더 필링' 관련 엑소 온라인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다. 스페셜 앨범 콘셉트를 시각화한 6개 테마로 구성된 이번 VR 전시를 통해, 팬들은 미공개 사진과 비하인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엑소의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오늘(7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