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1일 CWS전 선발 등판..'좌완 킬러' 상대로 6승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이 화이트삭스전에 등판한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6월 11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토론토는 화이트삭스와 3연전에 로비 레이, 알렉 마노아, 류현진을 차례로 내세운다.
류현진은 또 다른 까다로운 상대인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시즌 6승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류현진이 화이트삭스전에 등판한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6월 11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7일 류현진의 선발 등판 사실을 공시했다. 토론토는 화이트삭스와 3연전에 로비 레이, 알렉 마노아, 류현진을 차례로 내세운다.
류현진은 지난 5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에서 5.2이닝 7실점(6자책)으로 부진하며 시즌 3패째를 당했다. 류현진은 또 다른 까다로운 상대인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시즌 6승에 도전한다. 류현진은 올시즌 11경기에 등판해 64이닝을 투구했고 5승 3패, 평균자책점 3.23을 기록했다.
화이트삭스는 현재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1위를 달리고 있다. 7일까지 36승 23패, 승률 0.610을 기록해 아메리칸리그 승률 2위다. 강력한 우타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팀으로서 좌완을 상대로 팀 OPS 전체 1위(0.831)를 기록 중이다.
류현진은 아직 화이트삭스를 상대해본 적이 없다. 보통 첫 만남에서는 투수가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류현진은 처음 상대한 휴스턴에게 공략을 당했다. 방심할 수 없다.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화이트삭스는 시리즈 1차전 선발투수로 카를로스 로돈을 예고했다. 2,3차전 선발은 아직 고지되지 않은 상황. 로테이션을 감안하면 2차전에 랜스 린, 3차전에 댈러스 카이클이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자료사진=류현진)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가 살아야 팀도 산다’ 반등 절실한 ‘서른 즈음’ 거포들[슬로우볼]
- ‘파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여름 시장서 주목할 구단들[슬로우볼]
- 개막 2개월, 명암 엇갈린 ‘예비 FA’ 최대어들[슬로우볼]
- 달라진 5월, 성장 중인 ‘전체 1순위’ 케이시 마이즈[슬로우볼]
- ‘이 성적, 진짜야?’ 뜻밖의 부진 겪고있는 후안 소토[슬로우볼]
- ATL 선택은 옳았다..기대대로 성장 중인 라일리[슬로우볼]
- 가예고스의 모자, 단순한 해프닝인가 추악한 진실인가[슬로우볼]
- 첫 분기점 도는 2021 ML, 뜨거운 ‘4년차 이하’ 홈런레이스[슬로우볼]
- ‘숨고르기’ or ‘평균 회귀’..한 달 만에 너무 달라진 투수들[슬로우볼]
- ‘다 하잖아, 나도 해야지’ ML은 지금 이물질의 시대?[슬로우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