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감독이 부러워 할 日 움직임, A대표와 친선경기-최정예로 다양한 조합 시험

김가을 2021. 6. 7.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의 발걸음이 심상치 않다.

지난 3월, 아르헨티나 올림픽대표팀과 친선 경기를 치렀다.

일본축구협회는 A대표팀과 올림픽대표팀의 경기를 개최했다.

김학범 대한민국 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 감독은 6월 친선경기를 앞두고 일본을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일본 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의 발걸음이 심상치 않다.

일본은 1964년 이후 57년 만에 홈에서 올림픽을 치른다. 역대 최고 성적을 노린다. 축구는 일찌감치 '도쿄세대'로 꾸려 대회를 준비했다. 구보 다케후사(20·헤타페)가 대표적인 예다. 구보는 2017년 20세 이하(U-20) 월드컵, 2019년 남미축구연맹 코파아메리카 등에 출전해 경험을 쌓았다. 특히 코파아메리카에서는 일본 최연소 A대표팀 선발 데뷔 기록을 썼다.

올림픽을 앞두고는 더욱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3월, 아르헨티나 올림픽대표팀과 친선 경기를 치렀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홈 친선경기를 마무리했다. 자메이카, 가나, 온두라스 등과도 친선경기를 확정했다. 일본은 와일드카드까지 확정, 최정예로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

변수는 있었다. 일본은 3일 자메이카와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코로나19가 발목을 잡았다. 자메이카 선수 10명만 입국했다. 코로나19 검사 방법 등이 문제였다. 선수 10명으로는 국제 경기를 성립시킬 수 없다. 결국 경기는 취소됐다. 대신 A대표팀이 나섰다. 일본축구협회는 A대표팀과 올림픽대표팀의 경기를 개최했다.

이틀 뒤에는 가나와 친선경기를 치렀다. 경기는 6대0 승리. 승패는 큰 의미 없었다. 당초 가나는 최정예로 나서지 않았다. 코로나19 이슈로 어수선한 상황이기도 했다. 눈 여겨 볼 점은 따로 있다.

일본은 가나를 상대로 교체카드 6장을 모두 사용하며 전술을 가다듬었다. 공격과 미드필더에서 카드 5장을 활용했다. 공격 전술을 다각도로 점검했다. 특히 이날 와일드카드 선수들까지 투입해 호흡을 맞췄다.

경기 뒤 도안 리츠(23·아르미니아 빌레펠트)는 "오버에이지 선수들이 함께 뛰었다. 개인적으로는 옆에 엔도 와타루(슈투트가르트) , 뒤에 사카이 히로키(올림피크 드 마르세유) 선수가 있었다. 매우 쉽게 플레이를 했다"고 말했다. 구보 역시 "와일드카드 선수들은 안정감이 있다"고 전했다.

김학범 대한민국 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 감독은 6월 친선경기를 앞두고 일본을 언급했다. 김 감독은 "나에게 옆 나라 일본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대였는데 이번에는 부러웠다. 일본은 와일드카드 선발도 끝나고 이들을 포함해 전 선수가 평가전을 준비한다"고 말했다. 한국은 6월 최종 훈련을 앞두고 선수 선발 문제로 홍역을 앓았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준희 남편도 접대부?” '가세연' 전지현→한예슬 이어 추가 폭로 예고
한예슬, 극단적 선택 협박 악플에 “나도 자살 할 수 있다”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미달이' 김성은 “父, 사망 직전 건 전화 안받아→죄책감+독한 약 정신줄 놔”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