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비하인드]'천적' 박동원 세번째 만난 원태인, 웃음보 빵 터진 이유?

정현석 2021. 6. 7. 0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신만고 승리.

원태인은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 등판, 5이닝 동안 3안타 5볼넷 1실점으로 3대1 승리를 이끌었다.

동료들의 온 몸을 던져 원태인의 승리를 지켰다.

불펜 승리조 역시 사력을 다한 피칭으로 6회부터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원태인의 승리를 굳게 지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회말 2사 후 박동원 타석 때 갑자기 웃음을 터뜨리는 원태인. 출처=SPOTV2 방송화면

[고척=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천신만고 승리. 의미 있는 돌파구였다.

삼성 뉴 에이스 원태인(21)이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원태인은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 등판, 5이닝 동안 3안타 5볼넷 1실점으로 3대1 승리를 이끌었다. 지옥 같았던 최근 2연패를 끊고 시즌 7승째.

자칫 연패가 길어졌다면 심리적 초조함이 커졌을 상황. 적절한 시점에 나온 중요한 승리였다.

동료들의 온 몸을 던져 원태인의 승리를 지켰다.

박해민은 1회 밀어내기 직후인 1사 만루에서 이용규 타구를 몸을 날려 막아냈다. 김상수는 2회부터 4회까지 매 이닝 놀라운 호수비로 경북고 10년 후배 원태인을 구했다. 피렐라는 온 몸을 던지는 주루플레이로 역전 득점을 이끌어냈다.

불펜 승리조 역시 사력을 다한 피칭으로 6회부터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원태인의 승리를 굳게 지켰다.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삼성 원태인이 1회말 1사 만루, 키움 박동원을 밀어내기 볼넷으로 내보내자 정현욱 투수코치가 마운드에 오르고 있다. 고척=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6.06/

무엇보다 안방마님 강민호의 도움이 컸다.

강민호는 머리 복잡한 원태인을 위해 경기 전부터 부담 덜어주기 위해 애썼다. "100개 던지면 95개는 스트라이크를 던진다는 마음으로 쉽게 가자"며 후배를 토닥였다.

힘들게 채운 5이닝. 버팀목 강민호가 있어 버텨낼 수 있었다.

3-1로 앞선 5회말 2사 후. '천적' 박동원을 세번째로 만났다. 지난 19일 3연타석 홈런으로 좌절을 안긴 주인공. 이날도 첫 타석 밀어내기 볼넷→두번째 타석 2루타로 원태인을 어김 없이 괴롭히던 중이었다.

긴장되는 순간, 하지만 원태인이 갑자기 빵 터졌다. 웃음을 참지 못하며 빙긋 미소를 흘렸다. 왜 그랬을까. 사연은 이랬다.

계속 얻어맞는 막내 동생을 위해 큰 형님 강민호가 팔을 걷어붙였다.

박동원이 들어서자 강민호는 느닷없이 원태인을 향해 소리를 빽 질렀다. "마! 함 잡아봐라."

갑작스런 돌발 행동. 웃음이 터지면서 긴장이 스르륵 풀렸다.

"민호 형이 갑자기 소리를 지르셔서 웃었어요. 2점 차라 어차피 홈런을 맞아도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마음 비우고 던졌어요."

6승에서 막힌 원태인의 혈을 뚫어주기 위한 노장 포수의 몸부림. 3대1 승리가 확정되고 원태인의 7승이 확정되는 순간, 강민호가 원태인에게 환하게 웃으며 다가왔다.

"올 시즌 초반 좋았던 것도 민호 형과 캠프 때부터 준비한 덕분이었어요. 혈을 뚫어주셨죠.(웃음) 경기 끝나고 저를 꼭 안아주시더라고요."

마음고생을 했을 어린 투수의 반등을 이끈 도우미. 포수의 진짜 역할이 무엇인지를 온 몸으로 보여준 베테랑 포수 강민호의 클래스였다.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KT 위즈의 경기가 1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삼성이 4대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기쁨을 나누는 원태인과 강민호의 모습.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5.13/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김준희 남편도 접대부?” '가세연' 전지현→한예슬 이어 추가 폭로 예고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수억 날리고 또 주식”…임미숙, 김학래와 별거 중인 이유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