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안전 관광 위한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 협력"

변지철 2021. 6. 5.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5일 제주를 찾아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앞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한 달에 100만명이 넘는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는 상황에서 안전한 제주관광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우선 지원해 달라는 내용의 '코로나19 국민 심리방역 및 안전한 관광지 조성을 위한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지원 건의안'을 지난 1일 가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 만나 협력방안 논의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5일 제주를 찾아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전한 제주관광 위해 김두관-원희룡 맞손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사진 왼쪽) 의원이 5일 제주를 찾아 원희룡 제주지사와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제주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1.6.5 bjc@yna.co.kr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제주도청에서 원희룡 제주지사를 만나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제주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면서 도민들의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제주지역에 우선 집단 면역이 형성된다면,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지역 집단 면역이 가능한 제주도민의 70%, 약 40만명에 대해 백신을 선제적으로 접종하도록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친서를 총리와 보건복지부장관, 질병관리청장에게 전달했다"며 "제주를 테스트 베드로써 우선 실시한다면, 국민들의 욕구를 풀어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를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경제활동과 방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범케이스로 진행해야 한다"고 화답했다.

특히 "제주도만 특혜를 받겠다는 것이 아닌, 우선 접종을 통해 제주지역에 5인 제한을 해제한다면 국민이 원하는 욕구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제주도 역시 제주도민 선제적 예방접종 취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동의한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응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한 달에 100만명이 넘는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는 상황에서 안전한 제주관광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우선 지원해 달라는 내용의 '코로나19 국민 심리방역 및 안전한 관광지 조성을 위한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지원 건의안'을 지난 1일 가결했다.

건의안은 오는 9일 예정된 제주도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되면 대통령과 국무총리, 국회의장,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에 전달된다.

bjc@yna.co.kr

☞ 새벽 귀갓길 20대 여성 끌고 간 괴한 9일만에…
☞ 먹는 사람 치우는 사람 각각?…간부 갑질에 취사병 뿔났다
☞ AZ 잔여백신 접종 50대 사망…늑장 안내에 유족 울분
☞ 가수 보아, 졸피뎀 몰래 들여오다가 결국…
☞ 나경원 "오세훈 삐져 있더라…충격이 얼마나 컸는데"
☞ 따르는 여성들 성폭행…78세 사이비 교주의 말로
☞ 어제는 천국 오늘은 지옥…"우리도 살고 싶어요"
☞ "바다 가자" 9살 소녀, 동생 태우고 운전하다 중앙선 넘어…
☞ 강남 호텔 수영장서 숨진 예비신랑…18분간 물속에서
☞ 터키, 10년전 축구 승부조작 음모 주동자에 징역 1천972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