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정부 제공 얀센백신 일부 도서지역 주민에 접종..해군함정 활용

유현민 2021. 6. 4.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정부로부터 받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얀센 백신의 일부는 의사가 없는 일부 도서지역의 주민 접종에 활용된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은 4일 브리핑에서 얀센 백신 잔여분 약 12만명분의 사용처에 관한 질의에 대해 "(공무와 경제활동 등) 필수활동 목적으로 긴급하게 출국해야 하는 대상자를 선정해 일부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은경 "주한미군 제공 1만3천명분 도입 계획은 아직 미확정"
얀센 백신 접종 (PG) [박은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미국 정부로부터 받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얀센 백신의 일부는 의사가 없는 일부 도서지역의 주민 접종에 활용된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은 4일 브리핑에서 얀센 백신 잔여분 약 12만명분의 사용처에 관한 질의에 대해 "(공무와 경제활동 등) 필수활동 목적으로 긴급하게 출국해야 하는 대상자를 선정해 일부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단장은 또 "의사가 없는 도서지역은 여러 번 방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한 번 접종으로 가능한 얀센 백신의 일부를 사용할 예정"이라면서 "해군 함정을 활용해 도서지역에 접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정부 지원 물량과 별개로 주한미군으로부터 받기로 한 1만3천명분과 관련해선 "구체적인 도입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정 단장은 이어 "일부 의료기관에서 얀센 접종을 위한 위탁의료기관 신청 후에 참여를 포기하면서 예약이 취소된 경우가 800명 정도 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이들을 포함해 예약 변경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일부 시간대를 정해서 사전예약사이트에서 예약 변경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질병관리청은 앞서 지난 1일 얀센 백신 101만2천800명분 가운데 약 12만명분은 예비 물량으로 남겨두고 사전예약을 조기 마감했다.

30세 이상 60세 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370만명 중 사전예약한 89만2천393명은 오는 10∼20일 동네 병·의원 등 위탁의료기관에서 얀센 백신을 맞는다.

얀센 백신은 공군 다목적 공중급유수송기(KC-330) 편으로 5일 새벽 한국에 들어온다.

코로나19 대응 현황 브리핑하는 정은경 청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hyunmin623@yna.co.kr

☞ "바다 가자" 9살 소녀, 동생 태우고 운전하다 중앙선 넘어…
☞ '지나갈 수 없소~'…도주차량 막아선 용감한 소 떼
☞ 공사장 추락 50대 밤새 홀로 방치…생일날 주검으로
☞ 강남 호텔 수영장서 숨진 예비신랑…18분간 물속에서
☞ '국민 욕받이' 엄기준 "'펜하3' 키스신 없어 홀가분"
☞ 미셸 위 LPGA 복귀 이유…"시장이 팬티 운운하며…"
☞ 틀니 숨긴 동거남 살해한 50대…"징역 22년 너무 가볍다"
☞ KBO출신 카도쿠라 실종 3주…'불륜도피설'에 아내는
☞ 남편 폭력 피하려고 부부싸움 중 음주운전→무죄
☞ 코로나 답답해 피아노 배운 3살…1년만에 카네기홀 선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