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기맨숀' 6월 개봉 확정, 현실 밀착형 옴니버스 공포 영화

최하나 기자 2021. 5. 31.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을 앞두고 현실 밀착형 옴니버스 공포 영화가 찾아온다.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괴기맨숀'이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괴기맨숀'(감독 조바른·제작 엠씨엠씨 스튜디오스카이)은 웹툰 작가 지우가 폐아파트 광림맨숀을 취재하며 벌어지는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밀착형 공포를 담은 옴니버스 작품.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괴기맨숀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여름을 앞두고 현실 밀착형 옴니버스 공포 영화가 찾아온다.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괴기맨숀'이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괴기맨숀'(감독 조바른·제작 엠씨엠씨 스튜디오스카이)은 웹툰 작가 지우가 폐아파트 광림맨숀을 취재하며 벌어지는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밀착형 공포를 담은 옴니버스 작품. 5개의 괴담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층간 소음' '곰팡이' '엘리베이터'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적인 소재를 토대로 밀도 있는 공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영화 '갱' '불어라 검풍아'를 연출, 신선한 소재와 독특한 스토리, 파격적인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는 조바른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밀레니얼 감성의 색다른 공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층 더 리얼한 공포를 위해 공간이 또 다른 주인공이라 할 만큼 미술과 조명 등 프로덕션에도 남다른 심혈을 기울인 영화 은 마치 바로 내 옆에서 일어나는 일인 것처럼 생생한 현실 밀착 공포를 경험하게 할 전망이다.

캐스팅은 드라마 '구가의 서' '로맨스가 필요해', 영화 '악녀' '무서운 이야기 2'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성준이 아이디어를 찾아 광림맨숀을 찾아가는 웹툰 작가 지우 역을 맡았고, 영화 '암살' '내부자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보좌관'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캐릭터로 활약한 배우 김홍파가 광림맨숀의 관리인 역을 맡아 독보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드라마 'SKY 캐슬' '터치' 'SF8-우주인 조안'에서 분위기를 사로잡는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김보라가 지우를 지켜보는 다혜 역으로 등장해 극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배우 김재화, 박소진, 서현우 등 쟁쟁한 실력파 조연들도 등장해 다채로운 연기로 공포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강렬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이하게 틀어진 형태로 곳곳에 칠이 벗겨진 낡고 허름한 아파트 광림맨숀의 모습과 각 층에 보이는 붉은 불빛이 음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아파트 앞 핏빛으로 물든 길을 따라 홀린 듯 발걸음을 하는 남자의 뒷모습과 "괴이한 소문, 5개의 이야기"라는 카피가 서로 연결된 5개의 공포 에피소드가 공개될 것을 예고한다. 6월 개봉.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괴기맨숀']

괴기맨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