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이제 PC로도 당근채팅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이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했던 '당근채팅' 기능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당근채팅 웹 버전 베타' 서비스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당근채팅 웹 버전은 당근마켓 앱에서 대화하던 채팅목록과 채팅방 그대로 PC 화면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당근마켓이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했던 '당근채팅' 기능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당근채팅 웹 버전 베타' 서비스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당근마켓에서 만난 이용자들 간 대화할 수 있는 소통 창구다. 당근채팅 웹 버전은 당근마켓 앱에서 대화하던 채팅목록과 채팅방 그대로 PC 화면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당근마켓은 최근 앱 내에서 지역 커뮤니티 연결이 활발해지면서 중고 거래 이외에도 당근채팅 사용 범위가 늘었고, PC에서도 당근채팅을 사용하고 싶다는 이용자 의견이 나오면서 웹 버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당근채팅 웹 버전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PC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당근마켓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당근채팅' 버튼을 클릭하면 QR코드 인증 화면이 나온다. 생성된 QR코드를 유효 시간 내에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당근마켓 ‘내 근처’ 탭 상단에 있는 스캔 기능으로 QR 코드를 인식하면 개별 웹 페이지 연결 주소가 뜬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 ‘인증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되면서 당근채팅 웹 버전이 실행된다.
웹 버전에서는 기본 채팅 기능 외에 ‘거래약속’, ‘선물하기’, ‘통화’ 등 상세 기능들은 제공하지 않는다.
당근채팅 웹 버전 개발에 참여한 변규현 개발자는 "이번에 선보인 당근채팅 웹 버전을 통해 이웃 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며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능을 보강하고 완성도를 높여 추후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운동선수 전남편, 외도에 15억 빚까지…감옥 가 뉴스 나오기도, 괘씸"
- "남녀 4명이 집단 마약 후 성관계"…112 신고에 경찰 출동했지만
- '9년간 불륜' 들통난 男배우…긴 머리에 원피스 '여장' 대박 근황
- "초대받아 갔는데 계속 감시, 불쾌"…불꽃뷰 아파트 복도서 와인 마신 당사자 해명
- 70대 시아버지에 '급발진 블박' 사준 며느리…남편 "거짓말할까 봐?" 발끈
- 30대인 척 외국인 여성과 결혼하려한 60대…내연녀 극단 선택에 아내 탓
- 지연, 이혼 후 첫 공식석상서 미소→눈물범벅…황재균 언급 無(종합)
- "한국인인 게 부끄러워"…그랜드캐니언에 '하람·연성·예진' 낙서 테러
- '특수준강간 혐의 NCT 탈퇴' 태일…SM “조사 중인 사안”
- 라이머 "이혼한 집서 침대·집기 그대로 가져와…TV는 안현모가 들고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