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 "캐시노트로 매장 신용점수 조회 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70만 사용자를 지닌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가 모든 회원 대상으로 '내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캐시노트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KCD)는 이러한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CB와 손잡고 '내 매장 신용점수' 조회 기능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 전국 70만 사용자를 지닌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가 모든 회원 대상으로 ‘내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장의 경영 상황을 반영한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무제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캐시노트의 ‘내 매장 신용점수’는 그간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산출해 ‘올크레딧 SOHO신용점수’란 이름으로 금융기관에 제공됐다. 금융 서비스 이용 시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특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점수로 그동안 여러 금융기관에서 사업자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데 참고 자료로 활용돼 왔다.
캐시노트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KCD)는 이러한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CB와 손잡고 ‘내 매장 신용점수’ 조회 기능을 선보인다. 캐시노트를 쓰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운영하는 매장의 신용점수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내 매장 신용점수’를 확인하려면 캐시노트 앱을 실행해 ‘추천’ 탭에서 ‘내 매장 신용점수 확인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내 매장 신용점수 조회 기능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대출, 연체, 보증 등 금융 상품 이용 내역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다.
신아영 한국신용데이터 여신비즈니스실장은 “매장의 신용점수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주 쓰이는 중요한 지표임에도 사장님들의 접근성이 떨어져 직접 관리 못 하는 문제가 있었다”며 “캐시노트는 여러 금융기관에서 사용하는 KCB 올크레딧 SOHO신용점수와 제휴를 통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장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김승우 父, 수천만원대 사기 혐의 피소
- [영상] ‘코끼리의 보은’ 진흙 웅덩이서 구해준 포클레인에 격한 포옹
- 警 "손정민폰 새벽 1시반후 기록 없어" 父 “친구 만취상태 못 믿어”
- 13살도 안됐는데 성폭행에 동영상까지…그 악마를 아빠라 불렀다
- 이승기·이다인 “5~6개월 전부터 교제” 열애 인정
- “이게 바로 진짜!” 쭉 펼쳐지는 ‘LG롤러블폰’ 결국 세상에 나온다
- [영상] 文대통령과 악수 후 옷에 손닦은 해리스…‘외교 결례’ 논란
- 한예슬 ‘버닝썬 마약 여배우’ 지목에 “나한테 왜 이래”
- “사자마자 450억원 허공에”…김정주 넥슨 “그래도 비트코인 존버”
- BTS, 빌보드 어워드 4관왕…자체 최다 수상 ‘K팝 최초 대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