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친환경축산관리실' 운영에 축산농가 호응 높아

연천=김동우 기자 2021. 5. 24. 2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안전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위생관리기술 확산 및 소모성질병 예방관리를 위하여 2020년도 하반기부터 '친환경축산관리실'을 운영하며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친환경축산관리실에서는 대표적으로 송아지 질병 예방으로 생존율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초유은행을 선두로 임신진단, 설사병진단, 사료 및 조사료 곰팡이독소분석, 정액 활성도 분석, 악취측정기(돈사, 계사 등), 열화상카메라(축사온도, 열 유출지점) 등 7개 서비스를 무료로 추진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안전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위생관리기술 확산 및 소모성질병 예방관리를 위하여 2020년도 하반기부터 ‘친환경축산관리실’을 운영하며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사진제공=연천군농업기술센터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안전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위생관리기술 확산 및 소모성질병 예방관리를 위하여 2020년도 하반기부터 ‘친환경축산관리실’을 운영하며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친환경축산관리실에서는 대표적으로 송아지 질병 예방으로 생존율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초유은행을 선두로 임신진단, 설사병진단, 사료 및 조사료 곰팡이독소분석, 정액 활성도 분석, 악취측정기(돈사, 계사 등), 열화상카메라(축사온도, 열 유출지점) 등 7개 서비스를 무료로 추진하고 있다.
‘초유은행’은 젖소에서 짜고 남은 초유를 정기적으로 수거하여 65℃ 30분간 저온살균처리, 초저온냉동, 품질검사 과정을 통해 보급하고 있으며, 1년간 한우 200여 농가에게 1500L의 초유를 공급했다.
또한 ‘임신진단’은 수정 28일 후 농가에서 채혈해오시면 임신여부가 당일 확인이 가능하며 ‘설사병진단’의 경우 로타·코로나바이러스, 병원성대장균, 지아르디아, 크립토스포리디아, BVD(소바이러스설사병)에 대한 검사가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변상수 소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연천군 축산물 생산 및 소득 증대를 위하여 과학영농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농가분들께서는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침대 위 도도한 눈빛"… 화사, 등라인 '아찔'
"고소 멈추지 않겠다"… 성시경 '상습 지각'?
이승기♥이다인 열애 인정 "5~6개월전부터"
기럭지 실화임?… '정경호♥' 수영, 샤넬백 귀요미
"외질혜? 내겐 연예인"… BJ 지윤호 거론 왜?
한예슬 "버닝썬 마약 여배우? 저한테 왜"
"다홍이 떠나면"… 박수홍 멘탈 걱정되네
"목표 증명"… 'BBMA' 4관왕 BTS 대기록 세웠다
서인국, 실연 고백… "OOO서 고백했다 차였다"
이광수 '런닝맨' 마지막 녹화… "아시아프린스"

연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