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이원희 2021. 5. 24. 18:5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의 성공적인 개최와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게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한된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가 오는 26일부터 출범한다.

인디 개발사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구성한 조직위원회에는 게임산업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여러 기업과 협단체 등이 참여했다. 조직위원은 인디크래프트 사업 자문 및 운영 지원을 통해 게임산업의 기반이 될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을 위해 힘을 모은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과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이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았으며 ▲엔씨소프트 윤은진 정책협력팀장, ▲게임빌-컴투스 최석원 이사, ▲페이스북 게이밍 최지은 상무가 조직위원으로 참여한다.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조직위원회에 함께 하는 기업들도 있다. ▲원스토어 곽윤희 팀장 ▲엑솔라 이주찬 아시아 총괄 지사장,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본부장이 조직위원으로 참여한다.

유관 협단체에서도 함께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 ▲성남게임힐링센터 김영식 센터장이 함께한다. ▲메가존클라우드 김정동 팀장과 ▲티앤케이팩토리 장우식 본부장,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박형택 상무이사가 참여한다.

주관기관인 ▲성남시 주광호 아시아실리콘밸리 담당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현규 수석부회장, ▲성남산업진흥원 김인배 사업추진본부장도 참여한다.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는 오는 26일에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진행되는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개막식에서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은 황성익 회장은 "'2021 인디크래프트'는 국내외의 많은 게임 관계사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전시 방향을 제시하고,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5월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개최 된다. 45개의 국내 인디게임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23개의 해외 인디게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고, 아바타를 활용한 벽타기, 장애물 넘기 등 흥미진진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