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박건하감독 "세징야 묶은 최성근 잘해줬다"

최만식 2021. 5. 19. 2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독 요구 100% 이상 들어 준 선수들에 감사."

수원 삼성이 다 잡은 고기를 놓쳤다.

수원은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1 2021' 17라운드 대구와의 홈경기서 후반 추가시간 동점골을 허용하며 1대1로 비겼다.

박건하 수원 감독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경기 내용에서 우위를 보였던 선수들의 플레이와 마음자세에 대해서는 '엄지척'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감독 요구 100% 이상 들어 준 선수들에 감사."

수원 삼성이 다 잡은 고기를 놓쳤다.

수원은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1 2021' 17라운드 대구와의 홈경기서 후반 추가시간 동점골을 허용하며 1대1로 비겼다.

대구의 7연승을 저지하는데 성공했지만 다 잡은 승리를 놓친 것이어서 아쉬움은 더 컸다.

박건하 수원 감독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경기 내용에서 우위를 보였던 선수들의 플레이와 마음자세에 대해서는 '엄지척'을 했다.

다음은 박 감독과의 경기 후 기자회견 일문일답 요지.

-오늘 경기 소감은.

▶아쉽다. 대구의 역습, 킥에 의한 공격에 대한 준비를 했다. 미드필드 수비에서 대구가 공간을 주지 않는 편이라 우리도 높이의 플레이를 했다. 준비한 만큼 잘됐다고 생각한다. 1-0으로 앞서가다가 마지막 집중력이 부족해서 실점한 게 아쉬울 뿐이다. 경기 일정이 타이트한 바람에 체력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정신적인 부분에서 잘 이겨내자고 당부했는데 선수들이 감독의 요구에 100% 이상으로 잘 해줬다. 최선을 다한 경기다. 저나 선수들이나 잘 털어내고 다음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지난 울산전에서도 그랬고 80분 이후 실점을 했다.

▶울산전 실점이나, 오늘도 순간적인 집중력의 문제다. 그래도 어려운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준 부분에 대해서는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마지막에 체력적으로 힘드니 집중력이 안나온 것일 뿐이다.

-교체카드가 후반 중반 이후에 몰렸다.

▶전반부터 경기 흐름을 잘 이어갔다. 교체를 하면 분위기 깨질 것이라 생각했다. 다소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선수들이 흔들리지 않고 잘 해줘서 계속 끌고가려 했다.

-세징야를 묶는데 최성근의 공헌이 좋았다.

▶오늘 경기 준비하면서 상대의 높이와 역습에 대비했지만 세징야를 무시할 수 없다. 최성근이 미드필드 앞에서 1차적으로 수비해주는 등 기대 이상으로 잘 막았다. 체력으로 힘들텐데 미드필드의 중심을 잘 잡아줬고 좋은 경기를 했다. 수고했다고 얘기해주고 싶다.

-제리치 부상의 부상 상태는 어떤가.

▶코 부위를 다쳤다. 충돌의 충격으로 어지러움 증상도 느낀다고 한다.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김태환이 많은 시간 출전한다. 체력 안배는?

▶김태환뿐 아니라 이기제도 그렇다. 그 선수들이 해주는 역할이 크니 쉽게 교체를 못하는 상황이다. 김태환과 이기제의 회복 속도 등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 여기에 상대팀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교체를 준비해야 한다. 한데 지금 상황에선 두 선수가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준 덕분에 계속 선발로 내보내고 있다. 5월까지 잘 이겨내길 바란다. 앞으로 더 몸 상태를 체크해서 팀 상황에 따라 준비할 생각이다.
수원=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지디 열애설♥' 제니, 26살 美친 몸매…'이렇게 섹시했나'
성시경 “故장진영, 내가 본 최고 미녀→강호동과 1.5시간에 소주 30병”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실종된 섹시 모델, 노숙자로 발견 ‘충격’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