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미리보는 KBS뉴스9

2021. 5. 19. 20: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 美 출국…백신·대북정책 협력 ‘관심’

문재인 대통령이 미 바이든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출국했습니다. 양국이 코로나19 백신과 반도체 기술 협력, 대북 정책 등을 놓고 어떤 합의에 이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다시 600명대…“백신접종 꼭 해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동안 100명 넘게 증가하면서, 다시 6백명 대로 올라섰습니다. 집단 감염 사례 중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만 감염되지 않은 경우가 잇따르면서 정부는 접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미국·유럽 코로나 ‘잠잠’…아시아 확진자 ‘급증’

백신 접종의 효과로 미국과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는 한풀 꺾였습니다. 반면 타이완과 인도,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감염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방역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코로나19 극복 기원”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봉축법요식이 전국의 사찰에서 봉행됐습니다. 참석자들은 가족의 행복과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했습니다.

양도세 줄이기 ‘꼼수’…“전입신고 안 하면 싸게”

세입자에게 전·월세를 깎아준다면서 전입신고를 하지 못하게 하는 집주인들이 있습니다. 집주인이 사는 것처럼 속여 집을 팔 때 세금을 줄이려는 꼼수인데 현장K에서 고발합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