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X헤이즈, 컬래버 여신들의 만남 기대 UP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2021. 5. 18. 1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래퍼 헤이즈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예은은 지난 4월 EP 앨범 ‘섬으로’를 통해 대한민국 최대 인디 음악 배급사인 미러볼뮤직 K-INDIE CHART(케이 인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천재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냈다. 5일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문어의 꿈’을 재발매하며 SNS에서 누적 조회수 5000만 뷰 이상을 달성, 온오프라인 통틀어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로 꼽혀왔다. 이에 힘입어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싱어송라이터(여자) 부문을 수상하여 그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그런 안예은이 가수 헤이즈의 일곱 번째 EP 앨범 ‘HAPPEN’에서 함께 작업한 트랙이 공개되며 ‘컬래버 강자’ 안예은과 헤이즈의 만남은 어떤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휘할지 신곡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이미 안예은은 송소희, 윤일상, 조민규, 이한철, 이봉근, 과학 커뮤니케이터 안민혁 연구원,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 등 장르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대세인들과 컬래버레이션 행보를 이어왔으며, 매번 뜨거운 화제를 모아 컬래버 퀸으로서 자리를 확고히 해왔다.

그런가 하면 안예은은 KBS2 ‘불후의 명곡’,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등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국내외적으로 LG 유플러스 메인 CM송에 안예은의 ‘문어의 꿈’이 수록되는 등 각종 광고주 및 브랜드 기업들과의 컬래버 제안도 쇄도하고 있다.

한편 안예은과 컬래버한 헤이즈의 일곱 번째 EP ‘HAPPEN’은 18일 오후 6시 헤이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