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올 하반기 RCEP 국회 비준 요청..제조업 대상 의견 수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세계 최대 자유무역협정 FTA로 불리는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RCEP에 대한 국회의 비준 동의를 올해 하반기에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오늘(18일) 서울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제조업 분야 협회 관계자들과 만나 RCEP 국회 비준 동의에 필요한 국내절차 이행 상황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번 제조업 분야 간담회에는 무역협회, 석유협회, 자동차협회, 전자정보통신진흥회, 철강협회, 섬유산업연합회 등 제조업 주요 협회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RCEP 협정은 아세안 10개국과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15개 나라가 참여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으로 지난해 11월 공식 서명 이후 발효를 위해 각국이 국내 비준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경식 산업부 FTA교섭관은 "업계와 소통과 협의를 바탕으로 RCEP을 활용해 우리 기업에게 기회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RCEP 국회 비준동의 요청을 올해 하반기에 진행하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산업부는 이번 제조업 간담회에 이어 추가로 농수산분야 업계 간담회를 개최해 관련분야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포 원베일리 분양 쩐의 전쟁 논란 왜 나오나 봤더니
- 주가 녹아내리는 SKIET, 공매도 탓? 고평가 탓?
- 정부, ‘거리두기 조정안’ 21일 발표…3주간 재연장 가능성
- 머스크 비난 봇물…‘스탑 일론’ 코인까지 등장
- 민주당, 1주택자 재산세 완화 추진…법안 처리 후 소급적용
- [뉴스‘까’페] 상장 전날이 최고가?…큰 물에서 더 죽쑤는 ‘이전상장 잔혹사’
- 한때 나이키 위협하던 ‘프로스펙스’…LS네트웍스 반등 이끌까?
- 제2라임사태 땐 금융지주 회장 책임?…‘내부통제 책임법’ 생긴다
- 세금 감면받는 대중제 골프장 배짱 영업…이럴 바에 세금혜택 없애라?
- 5인 미만 사업장 사고발생 비율, 300인 이상보다 4배 가량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