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변색렌즈 인지도 높인다"..에실로코리아, 트랜지션스 캠페인 화제

정지성 2021. 5. 18. 17: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실로코리아 트랜지션스 캠페인
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변색렌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국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트랜지션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변색렌즈란 실내에서는 일반 안경렌즈로, 빛에 노출되는 야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색이 변하는 기능성 안경렌즈다. 에실로코리아에 따르면 변색렌즈는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에실로에서 실시한 소비자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변색렌즈에 대해 알고 있다고 한 국내 응답자는 2017년 66%에서 최근 74%로 8%나 성장했다. 변색렌즈 '트랜지션스'에 대한 인지도 또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변색렌즈 착용을 망설이는 대표적인 이유로 스타일리시하지 않다는 점, 깨끗한 시야 확보가 어렵다는 잘못된 편견 등이 있다. 에실로 코리아는 이같은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체험 툴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를 올해 전국 안경원에 비치해 소비자가 육안으로 변색렌즈 트랜지션스의 변색 과정과 다양한 컬러를 직접 확인하고 착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에실로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혁신 기술이 집약된 변색렌즈 트랜지션스의 라인업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작년 5월 출시된 '트랜지션스 시그니쳐 GEN8'은 기존 변색렌즈에 비해 30% 더 빠르게 변색되며, 3분 더 빠르게 투명해진다. 업계 최다 13가지의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갖추며 스타일 부분도 보완했다.

에실로코리아는 오는 5월 10일부터 2개월 동안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사고, 경품 받자' 라는 주제로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변색렌즈 트랜지션스의 특장점을 알리고 구매 고객에게 눈 마사지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기획됐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에실로코리아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에실로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실내, 실외 환경에 따라 렌즈 색이 변하는 변색렌즈 트랜지션스를 알리고 변색렌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변색 기능성 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트랜지션스를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