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안심관광 체험 한자리에서..경남관광박람회 20일 개막

황봉규 2021. 5. 18.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 청정 안심 관광지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관광박람회가 열린다.

경남도와 창원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9회 경남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재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경남의 다채로운 관광자원과 깨끗하고 안전한 인생 여행지,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한자리에서 경험하면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1개사, 325부스 규모..숨겨진 관광자원·축제·이벤트 풍성
전북·전남·광주·대구·울산 등 타 시·도 8개 지자체, 해외 주한대사관도 참가
경남관광박람회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 청정 안심 관광지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관광박람회가 열린다.

경남도와 창원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9회 경남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91개사가 참가해 325부스를 펼친다.

전국 26개 지자체, 해외 11개 국가가 참여해 우수 관광지와 관광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지친 사람들이 편안함을 즐길 수 있는 도내 곳곳의 숨겨진 안심 관광지를 중점 소개한다.

지역 특산물을 관광자원과 융합한 관광상품 및 축제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남도와 도내 17개 시·군이 참가한다.

전북도, 전북 장수군, 전북 진안군을 비롯해 광주시, 대구 중구, 울산시, 울주군, 전남 무안군 등 타 시·도 8개 지자체가 함께 박람회를 빛낸다.

산청한방약초축제, 진주유등축제, 울산옹기축제도 알린다.

박람회에서는 관광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소규모 채용설명회, 베트남 여행사 초청 온라인 바이어상담회도 열린다.

유명 호텔 인사담당자와 전 항공승무원이 멘토로 나서 취업을 지원하는 '토킹콘서트'도 마련된다.

도민이 체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이벤트도 다채롭다.

'에이앤디 더 카트인 통영'의 실제 카트를 박람회장에서 시승할 수 있다.

진해 웅천도요지전시관의 전통장식기법 액자만들기 체험, 부산문화재단의 조선통신사 역사문화체험, 대한적십자사의 여행안전 응급조치체험, 람사르환경재단의 가상현실(VR)체험 등도 진행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해외여행을 대비해 일본 오키나와 컨벤션 뷰로, 괌정부관광청 등 해외 주한대사관들도 참여해 자국 관광 홍보활동을 벌인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열리는 박람회인 만큼 발열 체크, 입장객 정보 관리, 마스크 착용자 출입 허용 등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부스 간격을 4∼5m로 넓히고, 박람회 기간에 매일 방역 소독을 하고 시식 체험행사는 하지 않는다.

이재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경남의 다채로운 관광자원과 깨끗하고 안전한 인생 여행지,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한자리에서 경험하면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ong@yna.co.kr

☞  경찰 "손정민 실종날 '남성이 한강 입수' 제보 확보"
☞ 원주 달동네 다문화 일가족 4명 참변…실화 혐의 60대 구속
☞ 잠실한강공원서 만취해 물에 빠진 20대
☞ 한국서 함께 살자는 외국인 애인…알고 보니
☞ 노래주점 살인범 허민우, 조폭 출신인데도…
☞ "작지만 맛있다"…최고령 할아버지가 추천한 보양식은?
☞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결혼했다…남편은 누구?
☞ 땀냄새로 코로나 확진자 찾는다…95% 정확도 탐지견 투입
☞ 설계 실수로 1m 침범했다가…이웃에 2억5천만원 소송
☞ 음식점 화장실서 아기 출산한 산모 'SOS'…"양수가 터졌어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