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아침, 여름철 면역력 높이는 과일로 '키위'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갑작스레 찾아온 초여름 무더위로 입맛을 잃고 면역력 저하를 호소하는 현대인에게 과일 섭취는 여름철 증후군 극복에 좋은 방법이다.
지난 17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현대인의 활력과 면역력 강화를 돕는 건강 과일로 수박, 참외 그리고 키위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일 판매자들이 여름철에 먹기 좋은 과일로 키위를 소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일 판매자들이 여름철에 먹기 좋은 과일로 키위를 소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자타공인 과일 전문가인 판매 상인들은 키위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엽산이 많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많다고 추천했다.
키위는 열량 대비 다양한 영양소 함량을 기준으로 영양소 밀도가 가장 높은 과일이다. 뉴질랜드 플랜트 앤 푸드 리서치(Plant&Food Research)에 따르면, 썬골드키위와 그린키위는 영양소 밀도가 각각 20.1점, 15.2점으로 사과(3.5)나 블루베리(4.3) 대비 약 4~5배 높은 수준이다.
정상열 송곡대 관광외식조리과 교수는 “썬골드키위는 활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비타민C를 100g당 152mg 함유해 하나만 먹어도 성인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충분히 섭취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석원 한의사는 “그린키위는 한의학적으로 갈증을 해소하고 열을 내리며 구역질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며 “특히 키위 속에 함유된 단백질 분해효소 액티니딘과 단쇄지방산이 소화 작용을 활성화 해 영양소 흡수율도 높여준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맛있는 키위를 고르는 방법도 공개했다. 손으로 쥐었을 때 살짝 말랑한 상태의 키위가 후숙이 잘 된 키위다. 이 외에도 썬골드키위와 그린키위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으로 키위 썸머롤과 키위 라씨를 만드는 간단 레시피도 함께 소개됐다.
한편 제스프리는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로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활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썬골드키위와 소화기 건강 및 장 건강 개선에 도움되는 그린키위를 출하했다. 키위는 혈당지수(GI)가 높은 과일로 생각하기 쉽지만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과일로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잘 가, 전 남친' 9,500km 날아와 남산공원 자물쇠 끊은 美 20대
- '비트코인 입방정 멈춰'...'反머스크' 코인 나왔다
- 111살 호주 최고령 할아버지 장수 비결 'OO 먹어라'
- 유흥주점 종사자와 5명 술판…코로나 확진 공무직 3명 '대기발령'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2위는 유튜브…1위는?
- YG, 블랙핑크 차기 걸그룹 론칭 준비 중
- '손에 불붙이고 둔기로 때려'…제천 학폭 중학생 6명 내일 檢송치
- 文대통령 '5.18의 마음이 촛불을 지나 코로나 극복 힘 돼'
- '우리에겐 정민이가 전부였다' 눈물 흘린 어머니 '새벽 3시30분 연락만 해줬어도…'
-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매출 기여·케미칼 인수 시너지 기대…목표가 39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