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실천, 뷰티 브랜드 '시드물'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이 가운데 환경을 위해 힘쓰는 뷰티 브랜드 시드물이 눈길을 끈다.
친환경 화장품 기업인 시드물은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천연 순면 패드를 비롯해 분리수거가 쉬운 자연사랑 패키지 제품으로 친환경 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드물은 제품에도 ‘사람은 자연보호, 자연은 사람보호’라는 문구를 표기하여 자연보호의 경각심을 알리고 재활용할 수 있는 공병을 수집하는 ‘시드물 자연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종이 완충제를 사용하여 포장하는 등 자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시드물이 최근 웰빙 녹차 스킨·웰빙 녹차 로션·호장근 앰플·병풀 에센스 등 일부 제품에 자연사랑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환경보호의 하나로 진행됐다.
환경을 위해 스티커 크기를 최소화했으며 분리수거를 쉽게 하기 위해 잘 떨어지는 스티커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처럼 시드물은 환경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시드물의 한 소비자는 "깨끗한 환경과 지속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착한 소비’를 한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드물처럼 모든 기업이 깨끗한 환경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8억 윤여정 반지 사겠다"…`억대` 초고가보석 불티나게 팔린다
- [단독] 1억원에 호텔 통째 빌리세요…`간큰 웨딩`이 떴다
- "폴더블 車 디스플레이부터 투명 OLED까지…자발광 패널로 메타버스 주도할 것"
- 시몬스 침대, 수면 타입 별 최적화 베개 `필로우 컬렉션` 인기
- 생활뷰티 기업 케이엠제약, 中 시장 공략 나선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