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전 주택형 순위내 청약 마감..84B타입 최고 3.98대1 경쟁률 기록

김동호 기자 2021. 5. 18. 15: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월 17일까지 청약을 접수한 '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평균 경쟁률 2.2대 1, 최고경쟁률 3.98대 1(84B타입)로 전 타입이 순위내 마감됐다.

이 단지는 지난해 12월 창원시 성산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후 첫 분양현장으로 청약결과에 관심이 쏠렸다.

청약 1순위 자격 요건이 높아지는 등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 타입을 순위내 마감해 입지와 제품력에 합격점을 준 실수요자의 선택이 이어졌던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24일(월) 당첨자 발표, 6월 4일(금)~7일(월) 4일간 정당 계약
[서울경제] 지난 5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월 17일까지 청약을 접수한 ‘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평균 경쟁률 2.2대 1, 최고경쟁률 3.98대 1(84B타입)로 전 타입이 순위내 마감됐다. 이 단지는 지난해 12월 창원시 성산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후 첫 분양현장으로 청약결과에 관심이 쏠렸다. 청약 1순위 자격 요건이 높아지는 등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 타입을 순위내 마감해 입지와 제품력에 합격점을 준 실수요자의 선택이 이어졌던 것으로 보인다.

‘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가장 큰 장점으로 자연친화적 아파트라는 점을 내세운다. 단지 앞이 바로 장복산과 연결돼 있어 사철 푸른 조망과 함께 숲속에 사는 듯한 일상을 누릴 수 있고 운동공간, 휴게공간, 놀이공간, 산책공간의 4개구역으로 나눠진 25,259㎡ 규모의 수변공원이 단지와 연결돼 있어 삶의 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다. 건폐율이 13.8%에 불과해 동간거리가 넓고 쾌적한데다 지상을 차가 없는 공원형으로 조성해 단지 안팎이 어우러져 거대한 공원처럼 느껴진다고 강조한다.

단지 앞은 장복산 청정자연이고 뒤로는 창원국가산업단지가 가까워 산업단지 종사자들에게는 이상적인 직주근접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교통망 또한 잘 갖춰져 있다. 남해안대로, 25번 국도, 안민터널·창원터널 등을 통해 창원 시가지는 물론 마산, 진해, 김해 진영·장유·율하까지 자동차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KTX 창원중앙역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뒤쪽에 안민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이며 안민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자녀들의 등하교길 걱정을 덜어준다. 가까운 거리에 하나로마트, 경상대병원, 성산구청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위치해 편리한 일상생활을 돕는다.

상품성 측면에서도 시공사가 획기적이라 자신할 만큼 뛰어나다. 전 세대를 바람길을 고려해 남향과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고 세대별 간섭을 최소화시켜 간섭 없는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84㎡B 타입에 창원에서 볼 수 없었던 5베이 혁신평면을 선보이고 알파룸도 구성한다. 75㎡와 84㎡A 타입은 4베이 평면에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을 강화하는 설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현관에 펫케어룸을 설계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공간은 100% 지하에 마련해 지상은 쾌적하고 안전한 조경공간으로 조성해 주변 자연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아파트의 품격에 걸맞게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추어졌다.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피트니스센터에서는 운동을 하면서 바깥을 조망할 수 있고 골프연습장과 GX룸까지 설치해 입주민의 건강과 레저생활을 돕는다. 주부들을 위해 맘스카페를 설치해 이웃간 교류의 장으로 제공하고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과 독서실도 마련된다.

‘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창원시 성산구 안민동 산3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총 1,009세대 중 1단지 401세대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6층 5개동으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기준 75㎡ 195세대, 84㎡A 154세대, 84㎡B 52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0-5번지 산업은행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 방문예약 접수를 통해 24일(월)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5월 24일(월) 당첨자를 발표하고 26일(수)부터 6월 2일(수)까지 당첨자에 대한 서류접수를 실시하며 6월 4일(금)부터 7일(월)까지 4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