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7호선 인천 석남 연장선 22일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인천 석남 연장선이 오는 22일 개통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이용객은 석남역에서 서울 7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어 서울로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 연장 사업이 철도 종합 시운전을 완료하고 22일부터 개통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도시철도 7호선 석남 연장선은 기존 종착역인 부평구청역(인천 갈산동)에서부터 산곡역을 거쳐 석남역(인천 석남동)을 연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인천 석남 연장선이 오는 22일 개통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이용객은 석남역에서 서울 7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어 서울로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 연장 사업이 철도 종합 시운전을 완료하고 22일부터 개통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도시철도 7호선 석남 연장선은 기존 종착역인 부평구청역(인천 갈산동)에서부터 산곡역을 거쳐 석남역(인천 석남동)을 연결한다. 총연장 4.165㎞로 지난 2014년 9월 착공 이후 6년 9개월 만에 개통된다. 총사업비는 3,744억 원이다.
이번 연장 구간 개통으로 남북으로 지나가는 인천 1호선(부평구청역)과 인천 2호선(석남역)이 H자 형태로 이어지면서 인천 1·2호선 간 환승 체계가 만들어지게 됐다. 인천 2호선 환승객은 석남역을 통해 서울을 오갈 수 있어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석남 연장선은 기존 7호선과 동일한 8칸짜리 중량 전철로 운행된다. 출퇴근 시간대 6분, 평시에는 12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첫차는 22일 오전 5시 28분 석남역에서 출발한다. 이용 요금은 기존의 도시철도를 이용할 때와 같이 교통카드 기준으로 성인은 1,250원, 청소년 720원, 어린이 450원이다.
/세종=김우보 기자 ub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손정민 실종 당일 ‘한강 입수’ 남성 목격자 있다”
- [영상]'잘 가, 전 남친' 9,500km 날아와 남산공원 자물쇠 끊은 美 20대
- '비트코인 입방정 멈춰'...'反머스크' 코인 나왔다
- 111살 호주 최고령 할아버지 장수 비결 'OO 먹어라'
- 유흥주점 종사자와 5명 술판…코로나 확진 공무직 3명 '대기발령'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2위는 유튜브…1위는?
- YG, 블랙핑크 차기 걸그룹 론칭 준비 중
- '손에 불붙이고 둔기로 때려'…제천 학폭 중학생 6명 내일 檢송치
- 文대통령 '5.18의 마음이 촛불을 지나 코로나 극복 힘 돼'
- '우리에겐 정민이가 전부였다' 눈물 흘린 어머니 '새벽 3시30분 연락만 해줬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