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서대문구립도서관, '은은한 북소리'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디오콘텐츠 전문 제작·유통사 오디언은 서대문구립도서관과 오디오북 서비스 '은은한 북소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출시될 은은한 북소리는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실버세대를 위해 제작되는 오디오북 태블릿 어플리케이션(앱)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출시될 은은한 북소리는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실버세대를 위해 제작되는 오디오북 태블릿 어플리케이션(앱) 서비스다. 종이책을 읽는 데 불편함이 있고 스마트기기를 다루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노인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오디오북이 필요하다는 데에 공감한 결과물이다.
오디언은 어르신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태블릿 앱 은은한 북소리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해당 연령대에서 관심이 많은 역사 드라마, 건강, 문학(시) 관련 분야의 오디오북을 제공한다. 또한 서대문구립도서관은 은은한 북소리가 설치된 태블릿 대여 서비스를 지원하며 사용법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관련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송재술 서대문구립도서관 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쉽고 간편한 ‘귀로 듣는 독서’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디언을 비롯해 각 분야별 전문 기업과 협력하여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호 오디언 대표는 “10년 넘게 1만 2천여 권의 오디오북을 제작·유통해 온 오디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령대별로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테슬라 지지자 vs 비트코인 지지자, 승자는?
- [단독]美주도 8개국 달 탐사 '아르테미스 연합'에 한국도 참여
- '제 입 잘못 놀린 탓에'..세계 2위 부자자리 내준 머스크
- '말기암' 보아 오빠 싸늘한 의사들 비판에 전 의협회장이 한 말
- `7만전자` 된 삼성전자…`Mr.반도체`의 자사주 매입은 상승 신호?
- '오징어 없는 오징어국' 계룡대 부실 급식 사실로…軍, 감사 착수
- “故손정민 친구, 자책감에 괴로워해…정상 생활 불가”
- 백신 수급 발등의 불인 韓..美 백신 대가로 뭘 내놓을지 고민해야
- 조영수 SG워너비 역주행 큰 기쁨, 멤버들 보컬 힘 컸죠 [인터뷰]
- 인천 '꼴망파' 조폭활동 허민우, 노래방 살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