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벨로, 전동스쿠터 AKU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모토벨로는 전동스쿠터 모델 AKU(가칭 에이쿠)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모토벨로 전동스쿠터 AKU는 미니멀한 사이즈와 함께 접이식 핸들바가 적용되어 실내보관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500w 강력한 출력의 BLDC 모터 탑재
이번에 출시한 모토벨로 전동스쿠터 AKU는 미니멀한 사이즈와 함께 접이식 핸들바가 적용되어 실내보관이 가능하다. 수납공간이 프레임 안쪽에 위치한 형태로 탑승자의 각종 짐을 보관하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라이딩을 즐기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전동스쿠터가 갖춰야 할 성능도 지니고 있다. 최대 500W 출력의 모터와 함께 15Ah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전후방 듀얼 서스펜션으로 승차감도 확보했다.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지는 브레이크의 경우 강한 제동력이 필요한 전면은 디스크브레이크, 후면은 드럼브레이크 방식을 채택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추가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다. 주행 중 안전을 위한 전후방 LED 라이트, 도난방지를 위한 키박스, 주행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라이딩에 필요한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이종호 모토벨로 대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전동스쿠터를 라인업에 추가하게 되었다.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모델을 고민해 소형 전동스쿠터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운전면허가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으니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테슬라 지지자 vs 비트코인 지지자, 승자는?
- [단독]美주도 8개국 달 탐사 '아르테미스 연합'에 한국도 참여
- `제 입 잘못 놀린 탓에`…세계 2위 부자자리 내준 머스크
- '말기암' 보아 오빠 "싸늘한 의사들" 비판에 전 의협회장이 한 말
- `7만전자` 된 삼성전자…`Mr.반도체`의 자사주 매입은 상승 신호?
- '오징어 없는 오징어국' 계룡대 부실 급식 사실로…軍, 감사 착수
- “故손정민 친구, 자책감에 괴로워해…정상 생활 불가”
- 백신 수급 발등의 불인 韓…"美 백신 대가로 뭘 내놓을지 고민해야"
- 조영수 "SG워너비 역주행 큰 기쁨, 멤버들 보컬 힘 컸죠" [인터뷰]
- 인천 ‘꼴망파’ 조폭활동 허민우, 노래방 살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