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돌풍

문지웅 2021. 5. 18. 14: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쿼터백, 65억원 투자 유치
파운트, 1분기 고객 2배 쑥

18일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쿼터백'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쿼터백그룹이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더시드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김민겸 미래에셋벤처투자 이사는 "쿼터백은 검증받은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회사로서 탁월한 연구개발(R&D) 능력을 기반으로 향후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금융투자협회 1분기 공시 기준 계약 자산 총액이 8685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3월 기준 고객 수는 9만4000여 명, 자문·일임 계약은 12만5000여 건을 기록 중이다. 파운트 계약자산은 올 들어 석 달간 457억원 증가했다. 고객 수와 자문·일임 계약 건수는 지난해 말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보다 안정적으로 고객 자산을 관리하고 편안한 투자 생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 투자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지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