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LH 사장 "공급-임대 분리방안 동의하느냐" 질문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사진·53)이 이달 안에 정부의 LH 혁신방안에 따른 구체적인 추진계획과 이행상황을 수립하고 점검해나갈 계획이다.
김 사장은 18일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노형욱 국토 장관 주재로 주택공급 관련 간담회에 참석 후 기자들을 만나 LH의 현재 상황에 대해 "지금 매우 어려운 시기"라고 말했다.
LH 혁신위원회는 김 사장이 지난 4월26일 취임사에서 밝힌 핵심 추진사항으로 취임 2주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 사장은 18일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노형욱 국토 장관 주재로 주택공급 관련 간담회에 참석 후 기자들을 만나 LH의 현재 상황에 대해 "지금 매우 어려운 시기"라고 말했다. 지난 3월 LH 직원과 가족, 지인 등의 3기 신도시 불법 투기 사건이 수사 중인 가운데 정부는 LH의 조직·기능 조정과 내부통제 강화, 경영혁신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치권 일부에서 LH의 주택공급과 공공임대 업무를 분리해 운영하고 주택청(가칭)을 신설하는 방안을 주장하는 데 대해선 "차후 얘기하겠다"며 답변을 피했다.
김 사장은 앞서 지난 7일 경영·사업 전 분야의 혁신을 총괄하는 'LH 혁신위원회'를 출범해 정기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LH 혁신위원회는 김 사장이 지난 4월26일 취임사에서 밝힌 핵심 추진사항으로 취임 2주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위원회는 LH를 객관적으로 감시할 외부 학계와 시민단체, 노동계 등의 위원 8명과 내부위원으로 구성됐다. 김 사장은 "국민의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하며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혁신이 이뤄지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달라"고 말했다.
☞ "나 아직 봐줄만 하지?"… 섹시 여가수 몸매 '헉'
☞ "20대라 해도 믿겠네"… 고현정, 청순 미모 실화?
☞ "완전 생얼인데 예뻐"… '♥정경호' 수영 '깜놀'
☞ "에라 모르겠다… 김소유, 수영복 몸매 '대박'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 한명은 나체로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많이 먹는 게 죄?"… 홍윤화, 5인 집합금지 신고당해
☞ "극단적 선택 말려줬다"… 유재석 미담이 또?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세종=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 아직 봐줄만 하지?"… 섹시 여가수 몸매 '헉' - 머니S
- "20대라 해도 믿겠네"… 고현정, 청순 미모 실화? - 머니S
- "무결점 생얼 실화?"… '♥정경호' 수영, 부시시해도 예쁘네 - 머니S
- "다 올립니다"… 김소유, 트롯퀸의 섹시美 - 머니S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한 40대 남성 2명… 결국 경찰 체포 - 머니S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머니S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머니S
- 홍윤화 '5인 이상 집합금지' 신고 당해… OO 때문? - 머니S
- "극단적 선택 결심한 나를"… 유재석 미담, 또 추가됐다 - 머니S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