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캠핑러 위한 '캠핑굿즈' 마케팅 인기

김현주 2021. 5. 18. 13: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해 여행객들은 산과 바다의 소중함을 여느 때보다 크게 느끼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타인과의 접촉이 잦은 유명 관광지 대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재조명을 받게 되었다. 

여기에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위해 디자인 용품에 대한 수요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개성을 표현하고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어 하는 ‘감성 캠핑러’들을 위해 식음료 업계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실용적인 기능과 예쁜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제품을 간편하게 즐기고 감성까지 챙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레타!와 엔제리너스는 ‘감성 돋는’ 캠핑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핑 용품을 제공해 ‘감성 캠핑러’들의 눈길을 끄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클래식한 브롬톤 자전거를 비롯해, 피크닉과 캠핑에 제격인 스탠리 아이스박스&보틀 세트, 토레타! 디자인 보냉백, 아폴리스 토트백&토레타! 키링 등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을 준비했다. 특히, 전 제품에 토레타!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그린 컬러 조합과 토레타! 시그니처 로고를 채택해 캠핑장을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로 만들 수 있다. 토레타! 구매자 대상 경품 증정 프로모션은 5~6월 동안 편의점, 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진행되며, 이벤트 세부 내용은 각 채널마다 상이하다.

엔제리너스는 캠핑용품 전문점 코베아와의 제휴를 통해 아기자기한 캠핑 장비 프로모션에 나섰다. 코베아의 ‘그라운드 체어’와 ‘보니따 커틀러리 세트’에 엔제리너스 일러스트 와펜을 더해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캠핑 장비를 더욱 풍성히 꾸리고 싶은 이들은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려 ▲2인용 텐트 ▲쿨러 ▲미니테이블 ▲캠핑머그 등 푸짐한 경품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아이코닉한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은 한 눈에 보아도 알아볼 수 있는 자사 특유의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덕후’ 몰이에 나섰다.

쉐이크쉑은 자사 로고를 적극적으로 사용한 아이템으로 ‘쉑쉑덕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의류 브랜드 캐피탈 라디오 튠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쉐이크쉑 아이콘에 비비드한 색감을 더했다.  디자이너의 터치로 자사 아이덴티티를 색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쉐크닉 세트’는 피크닉 매트, 짐쌕, 티셔츠, 버킷햇 4종으로 출시했으며, 캐피탈 라디오 튠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 던킨은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던킨을 상징하는 화사한 주황색과 빨간색 바탕에 프링글스의 아이콘, ‘줄리어스 프링글스’ 프린팅이 더해져 위트 있는 보냉백 디자인을 완성했다. 프링글스 보냉백은 전국 던킨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재고 소진 전까지 판매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를 출시했다. 흘러내리는 치즈를 형상화한 패턴의 피크닉 가방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트 3종 (빅 플레이트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구성으로, 캠핑뿐만 아니라 가벼운 피크닉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의 ‘피크닉 세트’는 5월 13일부터 2주간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이용해도 부족함 없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도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0일 3.8ℓ 용량의 보냉물통 워터저그를 출시한다. 음료를 직접 뽑아 먹을 수 있는 귀여운 원통형 디자인에서 파티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며, 보냉 기능이 있어 더운 여름 야외에서도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워터저그 이후 8.5ℓ 아이스박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소중한 사람과의 나들이를 즐긴다면 눈여겨볼 만하다.

카페베네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펫팸족’에게 꼭 필요한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였다. 반려견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펫캉스 텐트’와 야외에서도 강아지에게 쉽게 급수할 수 있는 전용 텀블러가 포함된 ‘우리산책갈까 SET’는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펫팸족을 위한 카페베네의 반려견 아이템은 카페베네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