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강의실] 워드 문서로 자필 서명하는 방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택근무를 하다 보면 서류를 워드 파일로 받아 여러 모로 곤란할 때가 있다.
서류에 서명해야 하는데, 서류를 인쇄할 프린터와 서명한 서류를 스캔할 스캐너가 집에 없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MS 워드 프로그램으로도 자필 서명을 하는 유용한 방법이 있다.
서명을 할 문서 파일을 워드로 연 다음, 메뉴 창의 '삽입-그림'을 누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동아 정연호 기자] 재택근무를 하다 보면 서류를 워드 파일로 받아 여러 모로 곤란할 때가 있다. 서류에 서명해야 하는데, 서류를 인쇄할 프린터와 서명한 서류를 스캔할 스캐너가 집에 없기 때문이다. 인쇄 가능한 곳을 찾아 출력하는 것도 번거롭다. 이런 상황에서, MS 워드 프로그램으로도 자필 서명을 하는 유용한 방법이 있다.


우선, 이면지에 개인 서명(사인)을 한다. 이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한다. (여기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진을 PC로 전송했다.)

서명을 할 문서 파일을 워드로 연 다음, 메뉴 창의 '삽입-그림'을 누른다. 그리고, 서명 사진을 불러온다.

사진을 클릭한 뒤, 메뉴 창 '서식' 항목의 ‘자르기’를 선택한다. 사진 테두리를 마우스로 조정해서 서명 부분만 남긴 뒤, 다시 '자르기'를 눌러서 여백을 잘라낸다.


편집한 사진을 '서식'에서 '다시 칠하기-흑백으로 보기'를 누르면 서명 부분만 남게 된다. 다시 '서식'에서 '텍스트 줄 바꿈-텍스트 뒤'로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자필 서명 사진을 문서 내 사인란 위로 옮겨 적절한 위치에 놓고, 문서를 저장하면 된다.
글 / IT동아 정연호 (hoh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 (it.donga.com)
Copyright © IT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트업 투자유치 마스터링] 9부 - 계약서 주요 이슈 이해하기
- [IT강의실] 시작은 IBM의 반자동 타자기에서, 워드 프로세서
- 한국MS, 중소기업용 오피스 365 새롭게 선보여
- “교통비 기준금액 넘으면 전액 환급”…K-패스 진화한 ‘모두의 카드’ 출범
- 2026년 새로운 청년 혜택, 무엇이 있을까?
- 중저가부터 초대형 플래그십까지… 새해 출시 예정 신차 살펴보니
- 새해 달라지는 교통 관련 제도 살펴보니
- [크립토퀵서치] 콜드월렛과 핫월렛의 차이는?
- 가상자산 거래소 과태료 처분, 법령준수 역량 강화 필요
- "진로 교육 현장 목소리를 기술로" 사자가온다, 흥미·가치 높인 콘텐츠에 집중 [경북대 X IT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