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IT 신입행원 채용..28일까지 서류접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상반기 디지털과 IT(정보기술) 부문 신입 행원을 뽑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늘(18일) 오는 28일까지 디지털·IT 부문 신입 행원 채용을 위한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채용은 서류심사와 필기전형에 이어, 디지털 인사이트 인터뷰, AI(인공지능) 역량 검사, 최종 인터뷰를 거치게 됩니다.
특히 디지털 인사이트 인터뷰를 통해 전공에 상관없이 디지털 트렌드에 꾸준히 관심이 높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금융·디지털 트렌드와 관련된 필기시험과 데이터 분석 및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 평가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은행은 이번에 뽑는 신입 행원을 바로 현업에 배치하는 게 아니라 KAIST 같은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 과정을 밟게 해 미래 디지털 금융전문가로 키우기 위한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같은 금융시장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춰 본사의 유관부서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재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디지털금융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4만 4천 달러 선 등락…머스크 충격파 지속
- “넷플릭스·디즈니+ 잡는다”…AT&T, 디스커버리와 합병 계약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파운드리 2배 확대”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인수 검토
- 김부겸 “고령 1주택자 종부세 탄력 적용…납부 연기도 고려”
- 공수처, 4월부터 이규원 검사 사건 직접 수사
- [이슈분석] 속도 내는 부동산특위…재산세 감면·종부세 완화 밀어부치나
- [오늘의 키워드] 가상자산 시장 들었다 놓는 머스크의 입…“사실상 시세 조정”
- [오늘의 키워드] ‘김부선’ 반발에 GTX-D 노선 결국 서울까지 연장 검토
- [글로벌 비즈] ‘美 서브프라임 모기지 예견’ 버리,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
- [모닝 인사이트] 가상자산 시장 흔든 머스크…“한 사람 의견에 매몰돼서는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