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주중 휴일 이용한 국내 여행객 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마지막 주중 휴일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5월 국내 항공권 예약률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티몬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예약건을 분석한 결과다.
이 기간 국내선 예약률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76% 증가했다.
6월 출발 항공권의 예약 건수는 전달 대비 110%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올해 마지막 주중 휴일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5월 국내 항공권 예약률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티몬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예약건을 분석한 결과다. 이 기간 국내선 예약률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76% 증가했다.
이른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도 늘 것으로 예상된다. 6월 출발 항공권의 예약 건수는 전달 대비 110% 늘었다. 여름 극성수기 시즌을 피해 비교적 한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데다 가성비 높은 여행이 가능해 빠른 휴가를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티몬은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특가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에어부산의 편도 항공권을 7천원 대부터 시작해 판매한다. 김포~제주 등 인기 노선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도의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 추천 관광지 묶음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몬, 지난해 매출 1천512억원…영업손실 631억원
- 티몬, 신임 대표에 전인천 CFO 선임
- 현대건설, '2024 우수디자인' 5개 작품 선정
- 양우건설, 내달 '세종 5-1 양우내안애 아스펜' 분양
- [속보] 7명 사망 '부천 호텔 화재' 관련자 4명, 구속 상태로 재판행
- "전쟁 준비는 하루도 미룰 수 없는 과제"…김정은, 제3차 세계대전 가능성 시사
- 거래소, 내달 밸류업 지수 특별 변경 실시
- SK텔레콤이 '아이폰+에이닷 통화품질' 개선 나선 이유
- CJ그룹, 정기인사…키워드는 '안정 속 쇄신'
- 캐세이퍼시픽항공, 새로운 비즈니스석 '아리아 스위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