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전국 30여 캠핑장 대상 8시간만 대여하는 '반나절 캠캉스' 기획전 진행

강동완 기자 2021. 5. 18. 1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기어때의 '반나절 캠캉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 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의 반나절 캠캉스는 숙박 없이 약 8시간 동안 캠핑 시설을 대여하는 신개념 숙소 상품이다.

반나절 캠캉스 상품을 갖춘 여기어때의 캠핑장 30여곳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의 관련 상품 거래액이 직전 9일의 3배 규모로 껑충 뛰어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어때의 ‘반나절 캠캉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담 없이 교외에서 남녀노소 가볍게 캠핑을 즐긴다는 평가에 수요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 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의 반나절 캠캉스는 숙박 없이 약 8시간 동안 캠핑 시설을 대여하는 신개념 숙소 상품이다. 반나절 캠캉스 상품을 갖춘 여기어때의 캠핑장 30여곳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의 관련 상품 거래액이 직전 9일의 3배 규모로 껑충 뛰어올랐다. 

상품 기획전을 오픈한 지 약 20일만에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앱 내에서 해당 상품 페이지를 열어본 횟수(PV)도 28%가 상승해 새로운 숙소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을 반영했다.

여기어때 제공

캠핑은 호텔과 리조트에 비해 어린이와 노약자가 즐기기 어렵다는 부담이 있지만, 숙박 없이 ‘캠핑 감성’만 느낄 수 있다는 판단에 소비자가 유입됐다. 가까운 교외에서 가족과 짧고 굵은 봄나들이를 즐기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인다.

여기어때는 관련 캠핑장을 한 데 모아 앱 내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가평과 포천, 동두천 등 경기 지역을 포함해 전국 30여 곳이 참여했다. 여기어때 측은 “반나절 캠핑은 누구든 캠핑에 쉽게 접근하고 자연을 즐기는 문화를 만드는 기회” 라며 “제휴점은 물론이고 고객의 만족도도 높아 공급과 소비 모두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
굽네치킨 홍경호 회장, 페퍼로니 찹찹 피자 출시 기념 … 카론컵 플랫폼대전 개최!
101번지 남산돈까스, 원조공방 법정에서 다툰다 … “허위사실 명예훼손 고소장 제출” 선처
에그드랍, 가맹점주협의회와 로얄티 인상·가맹계약 해지 등 논의 간담회 일정 무기한 연기
교촌치킨, 배달의민족 할인 이벤트 진행… 신메뉴 ‘교촌치즈트러플순살’ 4천원 할인 제공&
네네치킨, 새로운 모습의 네네소떡 선보여
[머니S 주요뉴스]
"완전 생얼인데 예뻐"… '♥정경호' 수영 '깜놀'
"에라 모르겠다… 김소유, 수영복 몸매 '대박'
"안아주고 싶어"… 아이유, 빨간 드레스룩
'머니게임' 육지담 분노… "죽으면 끝낼 건가"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 한명은 나체로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