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파주 연풍초등학교에 '장학금 전달·1사1교 금융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큐온은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연풍초등학교에서 장학금 전달과 6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애큐온저축은행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도 진행됐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상무)은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금융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앞장서서 미래 세대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큐온은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연풍초등학교에서 장학금 전달과 6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은 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마련해 장학금으로 연풍초등학교에 기부했다. 또 수제로 만든 과일청, 쿠키, 비누 등이 담긴 기프트 세트도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이날 애큐온저축은행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도 진행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학생이 계획적인 소비생활이 중요하다는 점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학생들은 체험학습 등을 통해 화폐 정의와 화폐 속 인물에 대해 배우고 저축 필요성, 저축 계획을 세우고 용돈을 아껴 쓰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했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상무)은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금융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앞장서서 미래 세대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공 의료데이터 보험사 활용 연이은 취소 통보…보험 헬스케어 '좌초' 위기
- TIP '오픈 와이파이 1.0' 표준 공개...기업용 와이파이 혁신 기대
- SK그룹, 토종 반도체 IP 스타트업 '오픈엣지' 투자 참여
- 해외로 뻗는 K유통,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장벽 뚫는다
- 과기정통부, C-ITS 주파수 이용 계획 수립 착수
- LG화학, '니켈 90%' NCMA 양극재 테슬라에 첫 공급
- 정부-유통업계 손잡고 융합보안 무인점포 구축
- 온라인IR 이 대세...개방형 비대면 벤처투자시장 '활짝'
- "보복소비, 벤츠·BMW에 쏠렸다"…수입차 점유율 '18.7%' 역대 최고
- 프리미엄 LCD TV 시장, 한·중전 격화...신제품 출시 봇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