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대학생봉사단 희망에너지 11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005490)에너지는 LG유플러스(032640),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이달 17일부터 인천 서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돌봄'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지난 해에 처음으로 비대면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대학생봉사단의 온라인 일대일 학습지도와 LG유플러스가 제공한 교육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지난 해보다 한층 향상된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대학생봉사단 서로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포스코(005490)에너지는 LG유플러스(032640),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이달 17일부터 인천 서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돌봄’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포스코에너지는 올해 ‘희망에너지 11기’ 대학생봉사단 50명을 학습 멘토로 선발했다.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은 포스코에너지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포스코에너지는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11번째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45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 2344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 지도를 도우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대학생봉사단은 스마트 패드를 이용해 LG유플러스가 개발한 ‘U+초등나라’ 컨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지도와 정서적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하향시 △아이들과 특별활동(탁구, 야구, 미술 등) △직업체험교육 △포스코에너지 및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재능봉사 등 다양한 활동도 추진한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지난 해에 처음으로 비대면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대학생봉사단의 온라인 일대일 학습지도와 LG유플러스가 제공한 교육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지난 해보다 한층 향상된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대학생봉사단 서로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종선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돌봄의 자원이 부족한 취약가정 아이들의 학습 공백이 길어지며 아동간 교육 격차가 발생하고 있다”며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의 1:1 학습멘토링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격차 해소의 계기가 되고 집중력 향상과 자신감, 성적 향상, 정서적 안정 등 돌봄 공백을 채워갈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수 (kys7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 여행객, ’제주도’보다 ’이곳’을 더 많이 갔다
- '244'가 뭐길래..박민지를 바꿨나
- 재재, '남혐 논란' 터졌다…문명특급 "특정 손모양 관련 無"
- 머스크 사칭 암호화계 사기 기승..6개월새 900억원 날려
- 연봉 꼬박 모아 내집 마련하는데…뉴욕 10년·서울 29년·베이징 40년
- 전세금 2건 넘게 떼먹은 ‘나쁜 집주인’ 356명…2년새 7배↑
- “故손정민 친구, 자책감에 괴로워해…정상 생활 불가”
- 백신 수급 발등의 불인 韓…"美 백신 대가로 뭘 내놓을지 고민해야"
- "사람 탈 쓴 짐승"…60대 목숨 앗아간 '중고차 허위매물' 규탄 청원
- 정의구현? 마녀사냥? ‘사적 신상털이’ 논란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