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전 타입 100% 계약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사진) 전 가구가 계약을 마쳤다.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는 송현2동송학주택재건축(송현동 78-3번지 일대)으로 들어서는 총 1021가구 대단지 아파트다.
충남 천안시 풍세지구에 3200가구 대단지로 조성하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계약을 진행중이고, 이달에는 경기 화성 향남읍 상신지구에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945가구를, 연내 남양주 도곡, 부산 에코델타시티 등에서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사진) 전 가구가 계약을 마쳤다.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는 송현2동송학주택재건축(송현동 78-3번지 일대)으로 들어서는 총 1021가구 대단지 아파트다. 지난 4월 14일 진행된 1순위 청약 결과 1만 건이 넘는 청약이 몰리며 최고 46.5대 1(84㎡A 타입 기준)로 전 타입 마감된 바 있다. 이후 이달 중순까지 당첨자 계약을 거치며 100% 완판됐다.
아파트는 조명, 난방, 가스차단 등을 삼성전자 어플리케이션(Smart things)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콜, 주차관제, 원격검침,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차장 대기질 자동환기 시스템, 승강기 미세먼지 저감 장치도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부에는 조망일체형 시스템 창호로 시공해 가시성과 개방감을 높였고, 아파트 주동 측벽(일부)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도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초기에는 대구 시청 신청사 인근 및 서부정류장역 초역세권 입지에 이목이 쏠렸지만 시간이 갈수록 수자인 브랜드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렸다고 본다”며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은 향후에도 전국 곳곳에서 수자인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연초부터 충남 천안과 아산, 경기 화성 등 3개 현장에서 약 5000가구 규모의 주택 사업을 잇달아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충남 천안시 풍세지구에 3200가구 대단지로 조성하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계약을 진행중이고, 이달에는 경기 화성 향남읍 상신지구에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945가구를, 연내 남양주 도곡, 부산 에코델타시티 등에서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thin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유리, 베이비시터 고용…“난 돈 벌어야 하니까”
- “삼성 갤버즈 귓병 유발 진짜?” 중국 국영방송까지 ‘때리기’
- 빌 게이츠, MS여직원과 20년전 혼외 관계 인정
- 정민씨 母 “전화 왜 안했나…절대 용서 못해”
- [영상] 5층 화재빌딩서 점프 ‘괴력의 고양이’
- “근거없는 공격 멈출지 우려” 정민씨 친구 보호모임도 생겼다
- [전문]故손정민 친구 첫 공식입장...“가족·친척 측 유력 인사 없어”
- “그때 샀어야”…2년전 집값보다 비싼 전세
- 두 아이 잔혹 살해하고 자수한 엄마…“기억 안나” 발뺌
- 머스크 "비트코인 안 팔았다" 해명에도 하락세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