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특성화고-스타트업 인재 매칭 '커리어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청년 취업·창업 지원 플랫폼 신한스퀘어브릿지:유스(S² Bridge:Youth)를 이용해 특성화고 학생의 사회 첫걸음을 지원하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청년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사업 일환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 AI 기반 직무 적성검사와 취업지원 교육, 현장실습, 인턴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특성화고 학생과 호흡을 맞출 스타트업 기업도 모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청년 취업·창업 지원 플랫폼 신한스퀘어브릿지:유스(S² Bridge:Youth)를 이용해 특성화고 학생의 사회 첫걸음을 지원하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청년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사업 일환이다. 특성화고 학생에게 스타트업 인턴 참여 기회를, 스타트업에는 적합한 인재 매칭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성화고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300명을 모집한다. 졸업예정자는 4주 현장 실습 교육 과정, 졸업자는 8주 인턴 연계 교육 과정 중 본인 상황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상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 AI 기반 직무 적성검사와 취업지원 교육, 현장실습, 인턴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향후 구직에 필요한 개인별 맞춤 포트폴리오 제작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성화고 학생과 호흡을 맞출 스타트업 기업도 모집하고 있다. 참여 스타트업에게는 사업비와 홍보 지원, 인사 관리, 직원가치제안(EVP) 개발 컨설팅 등을 무상 제공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美 오스틴 '20조' 추가 투자...해외 첫 'EUV 파운드리' 세운다
- 이통3사 자회사, 알뜰폰 후불 가입자 '싹쓸이'
- 날개 잃은 비트코인…'머스크 리스크'에 10% 뚝
- [단독]세계 최초 공유킥보드 美 버드 국내 상륙…글로벌 각축장된 한국
- 국내 최초 환자 맞춤형 챗봇 '한림스마트봇', 누적 이용자 77만명 돌파
- 수제맥주의 진화...포스트 코로나에도 맥주 '붐' 잇는다
- 국회 입법조사처 "온라인플랫폼 규제 부처 전문성 활용해야"
- [임혜숙號 과기정통부 과제는]〈하〉국가혁신체계 업그레이드·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 여야 대권·당권 도전 '춘추전국시대', 후보 난립 이유는
- 대전시, KAIST 손잡고 '글로벌 과학도시' 입지 굳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