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신분증 확인 없이 손바닥 생체인증으로 항공기 탑승"
최나리 기자 2021. 5. 18. 10: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한국공항공사 '생체정보 공동활용 MOU'
농협은행에 생체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이달부터 별도의 생체정보 등록이나 신분증 확인과정 없이 국내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어제(17일) 한국공항공사와 금융권 최초로 생체정보 공동활용 협약을 맺고 신분증 확인 없이 생체정보로 탑승 수속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를 통해 손바닥 생체정보를 등록하고 ‘NH스마트뱅킹’가입 후 한국공항공사의 ‘스마트공항 가이드’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업종간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비트코인 4만 4천 달러 선 등락…머스크 충격파 지속
- “넷플릭스·디즈니+ 잡는다”…AT&T, 디스커버리와 합병 계약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파운드리 2배 확대”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인수 검토
- 김부겸 “고령 1주택자 종부세 탄력 적용…납부 연기도 고려”
- 삼성, 공정위에 ‘사내식당 부당지원 의혹’ 자진 시정 신청
- [이슈분석] 속도 내는 부동산특위…재산세 감면·종부세 완화 밀어부치나
- [오늘의 키워드] 가상자산 시장 들었다 놓는 머스크의 입…“사실상 시세 조정”
- [오늘의 키워드] ‘김부선’ 반발에 GTX-D 노선 결국 서울까지 연장 검토
- [글로벌 비즈] ‘美 서브프라임 모기지 예견’ 버리,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
- [모닝 인사이트] 가상자산 시장 흔든 머스크…“한 사람 의견에 매몰돼서는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