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세계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쓰오일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인증을 세계 최초로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달 정식으로 채택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 국제표준이다.
에쓰오일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식으로 채택된 이후 인증을 획득한 첫 사례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쓰오일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인증을 세계 최초로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달 정식으로 채택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 국제표준이다. 이 표준은 UN 부패 협약, 부패방지 국제상업회의소(ICC) 규칙 등 국제기관 지침과 ISO 표준 등이 반영됐다.
에쓰오일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식으로 채택된 이후 인증을 획득한 첫 사례라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최근 최고경영자(CEO) 산하에 사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 조직을 신설했다.
박성우 에쓰오일 부사장(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 경영활동의 근간을 이룰 것”이라며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을 운영해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3사 자회사, 알뜰폰 후불 가입자 '싹쓸이'
- 삼성, 美 오스틴 '20조' 추가 투자...해외 첫 'EUV 파운드리' 세운다
- 날개 잃은 비트코인…'머스크 리스크'에 10% 뚝
- '애플의 이중잣대'..."보안 강조하더니 中정부에 고객 정보 유출"
- [단독]세계 최초 공유킥보드 美 버드 국내 상륙…글로벌 각축장된 한국
- 국내 최초 환자 맞춤형 챗봇 '한림스마트봇', 누적 이용자 77만명 돌파
- 수제맥주의 진화...포스트 코로나에도 맥주 '붐' 잇는다
- 국회 입법조사처 "온라인플랫폼 규제 부처 전문성 활용해야"
- [임혜숙號 과기정통부 과제는]〈하〉국가혁신체계 업그레이드·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 여야 대권·당권 도전 '춘추전국시대', 후보 난립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