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동인' 6월 분양
올해 주요 트렌드로 꼽힌 '슬세권'과도 일맥상통하다. 슬리퍼를 신은 차림으로 오고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를 뜻 하는 이 용어는 최근 코로나19와 맞물려 주요 소비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슬세권 소비 트렌드까지 겹치면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주거단지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주상복합단지다. 주상복합단지는 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에 위치해 교통과 상업시설은 물론 문화, 여가 시설까지 밀집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구 중구 동인동1가 일원에서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규모에 아파트 941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1만1419㎡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단지 안에서 쇼핑과 휴식, 여가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집, 실내 놀이터 등 보육 관련 시설을 갖춘 커뮤니티도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슬세권' 입지도 갖췄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은 물론 대구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이 위치해 여가와 문화를 즐기기에도 좋다.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대구지하철 1호선·경부선 대구역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동인초교, 경북사대부설중교, 경북사대부설고교,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위치하며, 근거리에 동성로 학원가도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인' 바로 옆에는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한 성공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500세대)이 위치해 입주 후에는 총 150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견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400 일원에 마련된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세금낼 바엔 빨리 증여하자" 절반이 30대 이하에
- 오세훈 강북 뉴타운 부활…멈췄던 재개발 `시동` 건다
- 공공 개발서 민간으로 선회…`구로 산업인아파트` 조합설립
- GS건설, 밤섬현대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 `용인양지 동문굿모닝힐프레스티지 주상복합아파트` 근린생활시설 분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두 얼굴의 ‘RCPS’…부채냐 자본이냐
- 8억 뜯긴 피해자 김준수… 녹취 논란에 “마약 無·2차 가해 멈춰라”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