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대 약학대학과 산업협력 체결

김근희 기자 2021. 5. 18.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서울대 관악 캠퍼스에서 제약·바이오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맺은 대학이 5개로 늘어나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인재 양성 위해 협력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2본부장 전무(오른쪽)와 박형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장이 지난 17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서울대 관악 캠퍼스에서 제약·바이오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R&D(연구·개발) 역량과 노하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 내 임상의학 트랙 과정을 설치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맺은 대학이 5개로 늘어나게됐다. 회사는 2015년부터 KAIST, 전남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성균관대 등과 협약을 맺고,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국내 대학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조기에 육성하고, 대한민국이 바이오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전세계 미녀들의 런웨이... '미스유니버스' 참가자들 의상 화제김영란 "모든 스태프가 내 가슴 다 봐…예쁘다 했는데 울었다""초6 담임이 아이 옷에 손 넣었다"…靑 청원에 경찰 수사 착수다른 여자에 DM, 몸매 칭찬하는 남친…서장훈 "너 뭐하는 애야?"'51세' 고현정, 눈부신 '백상' 비하인드컷…방부제 미모 깜짝'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