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 바탕 왓챠 익스클루시브 '디 액트' 26일 독점 공개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2021. 5. 18.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왓챠가 충격적인 범죄 실화를 각색한 새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로 '디 액트'를 선보인다.

오는 26일 공개하는 '디 액트'는 2015년 미국 전역을 뒤흔든 집시 로즈 블랜처드 친모 살해 교사 사건을 바탕으로 하는 범죄 실화 드라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왓챠 익스클루시브 '디 액트' 예고편. 왓챠 제공
왓챠가 충격적인 범죄 실화를 각색한 새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로 '디 액트'를 선보인다.

오는 26일 공개하는 '디 액트'는 2015년 미국 전역을 뒤흔든 집시 로즈 블랜처드 친모 살해 교사 사건을 바탕으로 하는 범죄 실화 드라마다.

어렸을 때부터 하반신 장애와 희귀병을 앓았던 딸 집시 로즈 블랜처드가 인터넷에서 사귄 남자친구에게 어머니 디디 블랜처드를 죽여달라고 사주해 끔찍하게 살해한 사건으로, 사실은 집시가 아픈 환자가 아니었고 오랜 시간 어머니로부터 학대를 받아왔다는 사실이 드러나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겼다.

'보이후드'의 패트리샤 아퀘트가 어머니 디디로, '키싱 부스' 시리즈의 조이 킹이 딸 집시 로즈로 분해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패트리샤 아퀘트는 이 작품으로 제71회 에미상 TV 리미티드 시리즈·영화 부문 여우조연상,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TV 부문 여우조연상을 받기도 했다.

왓챠 익스클루시브 '디 액트' 포스터. 왓챠 제공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집시가 디디에게 학대받는 장면, 노트북 화면 너머의 남자친구 앞에서 어두운 욕망을 표출하는 집시의 모습, 법정에 출석해 판사를 보는 집시의 얼굴이 등장하며 끔찍한 사건의 진상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해외 언론들은 "블랜처드 가족의 비밀에서 비롯된 공포는 상상력을 사로잡는다. '디 액트'는 디디의 학대와 집시의 고통 그리고 복수를 소름 끼치는 디테일을 통해 상상한다(베니티 페어)" "'디 액트'는 실제 범죄를 바탕으로 한 작품들이 반드시 교훈을 담으려고 하는 일반적인 추세와는 확실히 다른 드라마다(버라이어티)" 등 호평을 쏟아냈다.

왓챠의 새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디 액트'는 오는 26일 공개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