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더티 슈퍼말차, 영국 해롯(Harrods) 백화점 업계 최초 입점

2021. 5. 18. 09: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헤롯 백화점 슈퍼말차 입점 (사진제공 =힛더티)
슈퍼푸드 전문 기업 힛더티(대표 황성호)의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말차((Super Matcha)’가 영국 해롯(Harrods) 백화점에 입점했다. 해롯 백화점에 입점한 국내 티(Tea) 브랜드는 슈퍼말차가 최초다.

1849년 설립돼 런던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인 해롯은 영국 왕실과 귀족, 세계 각국 부유층이 애용해 ‘영국 왕실 전용 백화점’으로도 알려진 영국의 대표 럭셔리 백화점이다. 그만큼 프리미엄 브랜드 만을 까다롭게 선별해 입점시키고 있어, 입점했다는 자체로도 ‘세계 최고의 제품’이라는 상징성을 갖는다.

힛더티의 이번 입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원하는 해외지사화 사업을 통해 오랜 기간의 준비 끝에 이뤄낸 성과다. 힛더티는 런던 무역관 담당자와의 지속적인 교신과 협력, 적극적인 제안으로 입점을 성사시키며 국내 보성 산지의 100% 유기농 슈퍼말차를 영국에 선보이게 됐다.

힛더티 황성호 대표는 “슈퍼말차는 건강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유기농 말차를 설탕 없이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번 영국 진출을 통해 국내산 말차의 우수한 품질과 K-브랜드를 유럽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힛더티는 최근 ‘더현대 서울’에 슈퍼말차 매장을 선보였다. 슈퍼말차 성수점과 가로수길점, 롯데월드몰점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공간이다. 슈퍼말차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자사몰을 비롯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