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생명,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ETF 펀드에 장기 투자하는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 무배당'을 18일 출시했다.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은 ETF 펀드로 구성된 모델 포트폴리오로 효율적인 장기 분산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은 적립형의 경우 1구좌당 10만원부터 100만원 이하로, 일시납의 경우 5000만원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 상장 ETF 추가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ETF 펀드에 장기 투자하는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 무배당’을 18일 출시했다. 독립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를 통해 판매된다.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은 ETF 펀드로 구성된 모델 포트폴리오로 효율적인 장기 분산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가입 가능 연령을 0세로 낮추고, 해외 상장 ETF 위주의 투자 전략이 추가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이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40대, 50대의 경우 노후 자금 또는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을 위해, 60대 이상의 경우 손주들의 풍요로운 미래를 미리 준비해주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투자 전략에 대한 선택권도 확대되었다. 국내 주식 위주의 분산투자를 원한다면 ‘스마트베타’, 해외 자산 위주의 분산투자를 원한다면 ‘뉴글로벌자산배분’, 해외 상장 ETF에 주로 투자하고자 한다면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자산배분II’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투자 전략 내 ETF 펀드들은 국내 ETF 시장 점유율 1위인 삼성자산운용의 자문에 따라 분기마다 자동으로 변경돼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굿리치 ETF변액연금보험’은 적립형의 경우 1구좌당 10만원부터 100만원 이하로, 일시납의 경우 5000만원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상품이므로 보험사고에 따른 보장혜택도 제공된다. 연금지급 개시 전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고도재해 장해보험금이 지급된다.
지속적인 ETF 투자 대신, 시장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면서 이미 얻은 수익금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한다면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 또는 ‘채권형 펀드’로 전환도 가능하다. 연금지급 개시시점 계약자적립금의 일정비율을 노후설계자금으로 신청하여 노후생활에 필요한 목적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액보험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투자시황과 펀드관련 리포트, 수익률 알림 서비스, 장기 계약 유지 안내, 변액보험 전문상담 등을 통해 고객이 변액보험 가입 후 계약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쉽게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hanira@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유리, 베이비시터 고용…“난 돈 벌어야 하니까”
- “삼성 갤버즈 귓병 유발 진짜?” 중국 국영방송까지 ‘때리기’
- 빌 게이츠, MS여직원과 20년전 혼외 관계 인정
- 정민씨 母 “전화 왜 안했나…절대 용서 못해”
- [영상] 5층 화재빌딩서 점프 ‘괴력의 고양이’
- “근거없는 공격 멈출지 우려” 정민씨 친구 보호모임도 생겼다
- [전문]故손정민 친구 첫 공식입장...“가족·친척 측 유력 인사 없어”
- “그때 샀어야”…2년전 집값보다 비싼 전세
- 두 아이 잔혹 살해하고 자수한 엄마…“기억 안나” 발뺌
- 머스크 "비트코인 안 팔았다" 해명에도 하락세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