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선 삼성D 사장 "메타버스 시대,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미래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시공간을 초월하는 가상현실세계인 '메타버스' 시대를 주도할 디스플레이 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주선 사장이 SID가 주최하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메타버스와 디스플레이의 위대한 미래'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주선 사장이 SID가 주최하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메타버스와 디스플레이의 위대한 미래'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디스플레이 위크 2021'은 전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열리며 최 사장의 기조 강연은 18일 자정(한국시간) 영상으로 공개된다.
최 사장은 강연에서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이 '메타버스'라는 중대한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며 "메타버스라고 하면 VR을 떠올리기 쉽지만 이번 행사처럼 온라인과 디지털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행동과 생활양식이 넓은 의미로 메타버스"라고 정의한다.
또한 "메타버스라는 빅 트렌드가 디스플레이 산업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오고 특히 원격 근무, 온라인 회의와 교육이 일상이 된 '뉴노멀' 사회가 이런 변화를 더욱 앞당길 것"이라고 전망한다.
디지털 혁명이 여러 단계를 거쳐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점도 강조한다. 쇼핑, 방송, 엔터테인먼트 등 어떤 특정 분야가 아닌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이 디지털화되고 인터넷을 통해 하나로 연결되고 있는 것.
최 사장은 "이런 거대한 변화 속에서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디스플레이 산업 내에서도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이 일고 있다"며 산업내 4가지 큰 변화를 예상했다.
첫째, 스마트폰, 태블릿, 모니터 등 전통적인 IT 기기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개인의 사용환경과 니즈에 따라 분화되고 맞춤화된 '뉴 IT 기기'가 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둘째, 칩 성능이 좋아지고 이동통신기술이 발전하면서 소비자들은 화면 사이즈나 IT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자연스러운 고화질 시청 경험을 원하고 있다. 비대면 원격사회에서 텔레헬스같은 영상 소통 서비스가 확대되면 마치 현실 속에서 마주하고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화질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부각될 것이다.
셋째,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는 폴더블같은 새로운 폼팩터로 우리 삶의 영역으로 들어오게 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TV못지 않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자동차에서도 똑같이 즐기게 될 것이란 관측이다.
넷째, 메타버스 트렌드 속에서 VR, AR 기기뿐만 아니라 초대형 월마운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윈도우, 미러 디스플레이 등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현실을 증강해주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요구가 점점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최 사장은 이런 변화의 방향이 가리키는 가장 중요한 기술 플랫폼이 바로 화질과 폼팩터 우수성을 모두 갖춘 '자발광 디스플레이'라고 말한다.
그는 “2007년 세계 최초로 OLED 양산에 성공하며 자발광 시장을 개척하고 기술을 선도해왔던 삼성디스플레이가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산업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 "완전 생얼인데 예뻐"… '♥정경호' 수영 '깜놀'
☞ "에라 모르겠다… 김소유, 수영복 몸매 '대박'
☞ "안아주고 싶어"… 아이유, 빨간 드레스룩
☞ '머니게임' 육지담 분노… "죽으면 끝낼 건가"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 한명은 나체로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많이 먹는 게 죄?"… 홍윤화, 5인 집합금지 신고당해
☞ "극단적 선택 말려줬다"… 유재석 미담이 또?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결점 생얼 실화?"… '♥정경호' 수영, 부시시해도 예쁘네 - 머니S
- "다 올립니다"… 김소유, 트롯퀸의 섹시美 - 머니S
- 아이유, 깜찍한 빨간 드레스룩… "안아주고 싶은 가녀린 어깨" - 머니S
- '머니게임' 육지담 분노… "죽으면 끝낼 건가" - 머니S
- 강남 한복판서 '진검승부'한 40대 남성 2명… 결국 경찰 체포 - 머니S
- 임영웅 근황 보니… '발목부상' 이제 괜찮나? - 머니S
- 성시경이 뽑은 연예계 대표 주당 톱3 누구? - 머니S
- 홍윤화 '5인 이상 집합금지' 신고 당해… OO 때문? - 머니S
- "극단적 선택 결심한 나를"… 유재석 미담, 또 추가됐다 - 머니S
- 한강 사망 대학생 친구, 신었던 신발 버린 이유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