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고단백 큐브두부' 출시

유승목 기자 2021. 5. 18.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이 고단백 두부 제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시즈닝을 곁들인 두부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오븐에 구워낸 '고단백 큐브두부' 2종(로즈마리 로스팅·바질 로스팅)을 출시했다.

고단백 큐브두부는 지난 3월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기업을 선언한 이후 선보인 5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이번 큐브두부 2종은 두부를 오븐에 담백하게 구워 본연의 영양과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지향기업 선언한 이후 두부제품 지속 선봬
로즈마리 솔트를 곁들인 고단백 큐브두부.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고단백 두부 제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시즈닝을 곁들인 두부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오븐에 구워낸 '고단백 큐브두부' 2종(로즈마리 로스팅·바질 로스팅)을 출시했다.

고단백 큐브두부는 지난 3월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기업을 선언한 이후 선보인 5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앞서 풀무원은 △두부면KIT △두부바 △두부텐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를 출시했다.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로 식물성 지향 로드맵을 그리고 있다.

이번 큐브두부 2종은 두부를 오븐에 담백하게 구워 본연의 영양과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가로, 세로, 높이 약 1.5cm 정육면체 큐브 모양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완제품 중 가장 작다. 1봉지에 32개가 들어있다.

제품 1봉(100g) 기준 로즈마리 로스팅은 단백질 18g, 바질 로스팅은 단백질 19g 함유로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3~35%를 충족했다. 세부 재료도 식물성 소재만을 사용해 엄격한 채식을 지키는 비건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단 설명이다.

큐브두부는 이미 오븐에서 한 번 구워냈기 때문에 별다른 조리 없이도 즉시 먹을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아 샐러드나 덮밥 토핑으로도 알맞다. 기호에 따라 간단한 소스를 곁들이면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요리나 반찬으로 주로 활용하는 두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큐브두부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다채로운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을 모두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사진=풀무원

[관련기사]☞ 30대 변호사 아들이 무차별 폭행…의사 아빠는 "내 잘못"아리아나 그란데, 결혼했다…남편은 2살 연하 부동산 중개업자"초6 담임이 아이 옷에 손 넣었다"…靑 청원에 경찰 수사 착수다른 여자에 DM, 몸매 칭찬하는 남친…서장훈 "너 뭐하는 애야?"카일리 제너, 아슬아슬한 비키니로 볼륨 과시…목걸이 '포인트'
유승목 기자 mo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